• 잦은질문모음
  • TOP50
  • 최신글 모음
  • 검색

Forum

HOME  >  Forum

Community

Ebay 결재 비드페이때문에 상담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김충관
  • 작성일 : 04-01-21 15:50

본문

아~ 이거 가입인사도 제대로 못하고 이렇게 문의 글을 먼저 올립니다.
물건하나를 Ebay에서 낙찰받고 상대방이 원하는
money order를 비드페이(www.auctionpayments.com으로 바뀌었더군요)
를 이용하여 보내줬습니다. 총880$을 240과 640으로 나누어 보냈는데
처음엔 상한선 700$가 한번에 보낼 수 있는 상한선이라 생각하고 그랬죠.
근데 오늘 두번째 보낸 640이 대기 상태에서 거절 상태로 처리된 걸 알았습니다.
(이건 다시 카드사를 통해 환불해준다는 메일이 왔어요.)
같은 아이템 번호에 700을 넘길수가 없었던 것이죠.

그래서 지금 어떻게 할지 모르겠습니다. 이베이와 옥션페이먼츠(비드페이)에 문의
메일을 보냈지만 아직 답변이 없고요. 상대방이 페이팔을 원하진 않는 것 같고.....
혹시 해결책을 아시는 분은 부탁좀 드립니다.

추신
아~ 페이팔 관련해서 등록하고 바로 쓸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카드대금 통지서의 4자리 숫자를 입력하기 위해 기다리지 말고
가입 대금 1.92$를 카드처리한 다음 좀(수분에서 수시간) 있으면 국제 카드 결재에
대한 문자가 송신됩니다.(이건 개개인이 다를 것입니다. 경우에 따라 문자서비스를 못받을 수도....하여튼)
그러면 카드사의 홈피에가서 로그인 한 다음 거래내역을 조회하면 카드 통지서의 내용이 고대로 뜨죠. 거기에도 입력해야할 4자리 숫자가 보입니다. 그걸 이용하시면 되죠.
추천 0

댓글목록

손성식님의 댓글

손성식

안녕하세요.

어쩌면 저하고 똑같은 경험을 하신 것 같습니다.
그 아래에 제가 올린 질문 보이시죠.
아직 아무도 답을 주지 않으셨습니다.

저의 경우는 이렇습니다.
저도 초보자라 상당히 긴장하면서 성실하게 진행을 했습니다.

저의 총 액수는 운송료 포함하고 비드페이 수수료 포함해서 700달러가 조금 넘었습니다.
순수하게 물건값과 판매자가 제시한 운송료만 하면 700달러가 안되니까
엄밀히 보면 비드페이 회사의 이용기준에 문제는 없는 것이라고 봅니다.

그런데, 그 거래 보다 먼저 신청한 것도 승인 되었고
더 나중에 신청한 것도 승인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문제가 된 거래는 어쩐 일인지, 승인 대기 상태(waiting ,,,)라고만 되어 있고
아무러 조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판매자에게 몇번이나 메일을 보내서, 이유를 알아보고 있으니 좀 기다려 달라고
양해를 구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결제할 때 이용한 카드 회사에 직접 전화를 걸어
어떤 단계에서 문제가 있는건지 알아봐 달라고 했는데

카드회사에선 저의 카드나 계좌잔액, 외환거래 자격기준(이용한도)등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하였습니다.

현재 3건(비드페이에서 승인된 2건과 대기상태 1건)이 그 카드회사 전산망에는
모두 제대로 처리가 되었고
일단 판매자에게서 확인 서류만 오면 바로 계좌에서 결재가 될 것이라고 하더군요.
그 전까지는 인출되지 않는다고 하면서요.

그래서 맘을 놓고 있었는데

오늘 판매자(개인이 아닌 회사?)로부터 독촉 메일이 왔습니다.
상당히 불신이 섞인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우연의 일치인지
오늘 비드페이 측으로 부터 황당한 메일을 받았습니다.

아래에 메일을 올려 보겠습니다.
혹시 제가 잘 이해를 못한 부분이 있는지 몰라서요.

가장 기분 나쁜 건
'승인 할 수 없는,,,무엇이 문제인지 상세한 내용을 밝히기 곤란하다'
라는 것입니다.

속된 말로
촌놈이 이베이 라는 것을 어렵게 입문해서
정작 실물이 어떨지도 모르는 물건 하나 낙찰 받아놓구선

한참을 기다리고 있는데
이제 와서 안된다고 하는데
이유도 밝힐 수 없다니,,,,,

그래서 비드페이에 다시 항의성 메일을 보낼 생각입니다.
판매자가 한국 구매자의 신용을 뭘로 알겠습니까.

그건 그렇고
제 판매자는 일체의 개인 신용카드나, 페이팔을 받지 않는다고 하면서
자기 은행계좌로 바로 입금 하던지, international money transfer를
이용해서 '빨랑빨랑' 입금 시키라고 하네요.

그런데 설 연휴라서 은행이 쉬는데 어떡합니까.
좀 기달려 달라고 메일 보내야죠.

그런데, 그냥 계좌로 송금하는 것이 안전상의 문제 때문에 꺼려집니다.
비드페이에서 파악한(밝히기 어려운 문제가) 문제가 판매자에게
있는 것은 아닌가 해서요.

일단 판매자와 다시 메일주고 받아보고 믿을만 하면
직접 송금하는데
그렇지 않으면 보내지 않을려구요.
그런데 그럴경우, 판매자가 이베이측에 저를 사기꾼처럼 일러 바칠까
걱정입니다.

초보자의 고충치고는 간단하지 않습니다.

Dear SON SEONG SIK;

We apologize, but we are unable to process the order you requested. It
failed to meet our validation requirements. As a responsible merchant,
Western Union?Auction Payments reviews all orders and attempts to
determine the legitimacy of the order. To protect the integrity of our
validation process, we are unable to provide detailed information regarding
the disapproval of your order. This information is specific to this
order only, it does not mean that future orders will be cancelled.

When placing an order with Western Union Auction Payments, we do not
"charge" your credit card unless the order is successful. We simply
"authorize" the card for the amount of the order. If the order is not
approved, charges are not applied. Depending on the policies established by
your card's issuing bank, it may take 7-10 days for the funds to be
available for other purchases. If you are using a debit card, the funds may
leave your account balance, but will return once the authorization
expires.

Thank you for using Western Union Auction Payments. We look forward to
serving your online auction payment needs in the future.

Sincerely,
Western Union Auction Payments

김충관님의 댓글

김충관

위의 영문 내용과 같은 메일을 저도 오늘 받았습니다. Ebay가 아닌 옥션페이먼츠(비드페이)에서 보낸 메일이죠.
한가지 걱정되는 것은 이미 카드사에서 결재 통보가 문자로 왔었고.....2일인가가 걸려서 먼저 보낸돈이 승인되고 두번째 것은 다시 2일이 걸려 오늘에야 거절당한 것을 알았습니다. 물론 시차거의 없이 연이어 보냈습니다만......어쨋든 거절당한 부분을 환수 받을 수 있을지....판매자가 오해하지 않을지....이미 일부의 돈은 갔고....걱정되네요

그래서 일단 판매자에게 원문을 그대로 옮겨서 제글과 함께 메일로 보냈습니다. 다소 시스템을 모르는 내가 실수를 한것같다. 걱정시켜서 미안하다.상황에 대한 문의를 해놓은 상태고 해답이 나오는대로 처리해주겠다. 최악의 경우 은행 또는 우체국을 통해 소액환을 보내겠다. 혹시 다른 해결방법을 아는가? 는 내용이죠.

그리고 비드페이 말고 이베이 측에도 같은내용의 문의 메일을 보냈으나 자동답변 시스템이 아래의 항목별 질문에 대한 긴 답변과 설문조사 메일까지 이어서 보냈더군요. 물론 문제 해결방법이 제시되지 않았죠. 아마 이베이에 질문을 보내면 같은 메일이 올것입니다.
내일까지 기다려보고 별 해답이 보이지 않으면 승인된 돈에 대한 확인을 판매자에게 부탁하고 그 외의 잔액은 카드사에 상황설명을 한뒤 환수받을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하고 그사이 판매자에게 상황 설명을 다시 하면서 페이팔을 이용할 것을 설득해 보려고 합니다.
아~ 라이카클럽의 고수님들이 도와주셔야 하는데....


Thank you for using eBay's Webform to contact us about your eBay
purchases. In order to assist you as quickly as possible, we are
providing you with an automated response to the question you have
selected. Included below are answers to our members' most common
questions. This email contains the following information:

1. How do I find the items I won?
2. How can I find my sellers contact information?
3. What should I do if there are problems with the purchase?
4. What if I don't want to complete the purchase?
5. How do sign up with PayPal?
6. How do I pay my seller using PayPal if it is not listed as a payment
option or there is no logo in the listing?

손성식님의 댓글

손성식

전 이번 문제 해결되고 나면
이베이 이용 안할까 싶습니다.

이거 원 스트레스 받아서
가뜩이나 복잡한 뇌세포가
퍼지게 생겼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닫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닫기
닫기
Forum
Gallery
Exhibition
Collection
회원목록
잦은질문모음
닫기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