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잦은질문모음
  • TOP50
  • 최신글 모음
  • 검색

Forum

HOME  >  Forum

Community

바디와 렌즈, 신품으로 사야 할지...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김주엽
  • 작성일 : 04-10-12 17:31

본문

가입하고 계속 관망만 하다가..다시 얼마만에 글을 올리는지 모르겠습니다..

고민고민 하다가...역시 선배님들의 답변이 가장 도움이 될 것 같아서요..

겨우겨우 아내를 졸라 구입승락을 받았는데..m6나 mp로 사려고 합니다...

그래도 내 평생 쓰고 (뭐 첨부터 기변을 생각하지 않으니까) 욕심내서 대물림까지 하자면 그래도 신품이 낫지 않을까 싶어서 m6는 포기하고 mp로 구매하려고 했습니다. 그런데..계속 고민을 하다 보니..정말로 신품을 사는게 맞는건지..게다가 렌즈까지 신품으로 구매하려면 정말 거액을 부어야 하는데...하는 고민이 생기더라구요..

바디 신품 구매하는게 나은 결정일까요?

만일 바디와 렌즈, 둘 중 하나만 신품을 산다면 어떤걸 신품으로 사야 할지...

바디를 선배님들로부터 양도받는게 낫다면 구지 mp로 가야할 이유가 있는지...

고민고민 하다가..질문 드립니다..

선배님들의 경험과 지식으로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추천 0

댓글목록

유성우님의 댓글

유성우

ㅇ 예산이 어떤지는 모르지만 수십번 바꾸고 되사고 한 경험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조합은 MP(중고, 95%대 250만원) + 35/F2(ASH, 중고 95% 135~140만원) 도합
385만원~390만원 입니다. 지금 제가 가지고 있는 카메라와 렌즈 및 지금까지 교환한 손실까지 합하면 이조합을 사고도 남았는데 현재 카메라와 렌즈는 잘해야 170여만원이나 되겠네요

ㅇ 결과적으로 처음에 좋은 물건을 구입하여 바꾸지 않고 계속사용하는 것입니다.
- 제가 추천하는 기종은 현행기종으로 그래도 클래식한 맛과 보편적으로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조합입니다.

전우현님의 댓글

전우현

중고라고 해서 대물림이 불가능하진 않을 것 같습니다. 어짜피 오랫동안 사용가능한 내구성을 지닌 바디이니만큼 전주인이 관리한 상태만 좋다면, 신품이나 중고나 (90%이상) 문제가 없지 않을런지요? 새것을 사서 험하게 쓰느니, 중고를 사서, 깨끗하게 쓰는 것이 더 오래 갈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라이카 바디는 중고를 구입가능하다면 중고 구입하시는 것이 더 효용이 있지 않을까 합니다.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저는 주관적으로는 바디보다는 렌즈에 좀더 많은 심혈을 기울입니다. 바디야 안되면 더 좋은 현행 바디를 언제든지 살 수 있지만, 렌즈는 현행은 몰라도 사랑하는 중고를 구입하였다가 관리의 부실로 인한 파손을 (예를 들어 먼지가 많이 들어 간다던지, 특히나 곰팡이가 핀다던지..) 막는 것이 더 중요할 것 같습니다.

결론적으로, 바디는 깨끗한 중고로, 렌즈는 마음에 드는 것이 현행이면 새것을, 중고면 가능한한 많은 돈을 주더라도 아주 상태 좋은 것을....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뭐, 그래도 어짜피 이곳 라이카 선배님들의 전처를 밝아, 이것저것 사고 팔고 하실 것 같습니다만.^^ 라이카는 도저히 그럴 수 밖에 없어요... 써 보기 전에 어떻게 자기 맘에 들지 알겠습니까?

부디 좋은 선택하시어 될 수 있으면 금전적 손해를 적게 보시는 방향으로 잘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하효명님의 댓글

하효명

제 경우인데요, 제가 생각해도 이해가 안되는 것이 새 라이카 카메라가 부담이 되어 사진 촬영에 지장을 준다는 사실입니다. 전에 다른 일제 카메라를 새 것으로 몇대 써 봤지만 전혀 느끼지 못 했었는데 라이카 경우는 왜 부담을 느끼는지 제가 생각해도 한심한 생각이 들곤 합니다. 여기 동호인에게 넘겨 받은 약간 중고 티가 나는 M2는 전혀 부담 느끼지 않고 편한 마음으로 쓰고 있습니다.
내가 물려 줬을 때 받은 사람도 역시 마찬가지일 것 같습니다.
제 생각에는 라이카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면서 조심조심 쓰신다면 신품, 부담없이 막 쓰시고 싶으시면 약간 흠 있는 중고가 좋을 것 같습니다. 막 쓰기 아까운 중고는 중간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진영님의 댓글

이진영

제 경험상 처음 구입할 땐 자식한테 물려줘야겠다고 결심한 녀석들도
시간이 지나니까 차츰 제 손을 떠나게 되더군요.

중고로 구입하셔도 충분히 대물림 할 수 있습니다. 새거 사실 필요는 없습니다만..

물론 경제적 여유가 되시면 새거가 박스 뜯는 맛은 좋습니다. ^^

이상제님의 댓글

이상제

새거 사셔서 조심스럽게 쓰시다가
기스 한번만 나면 그 이후 마음이 편~안~~해집니다.

강원기님의 댓글

강원기

저도 중고품을 추천합니다.
가능한 라이카 클럽 장터에서 상태좋은 중고를 구입하시는게 아마도 제일 저렴하게
구입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저도 이래저래 많이 사고팔고했지만 신품 구입시 혹시나.....무엇(?)인가 마음에
안들어 되파실 경우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이경우 많은 금전적인 손실이 있습니다.

계속 사용하시라도 95%이상의 중고를 잘관리하시면서 쓰시는게 좋을꺼 같습니다.
외관의 기스정도보다는 내부상태를 더 잘 보관하시면 좋을거 같은 생각입니다.^^;;;

백보현님의 댓글

백보현

디지털 시대에 올드 라이카와 올드 랜즈 그리고 흑백 프린트까지...

처음 라이카를 잘모르던 시절 신품 M6ttl + 35mm f2 asph, 90mm f2.8 elmarit current 이렇게 시작을 했습니다.

라.클을 통해서 올드 라이카에 대한 매력을 깨우치게 되면서 잡아 본 M3는 M6ttl + 35mm f2 asph를 방출하게 만들었습니다. ^^

시간이 지날수록 올드에 대한 애착이 생깁니다.

현재는 m3+50mm dr, 35mm f2 with eye, iiif rdst + 50mm red elmar, rolleiflex 3.5f white face로 귀결되었습니다.

나중에라도 카메라는 간직해 달라고...아들래미에게도 부탁해 놨습니다.

이제 사진에 전력하렵니다.

윤경일님의 댓글

윤경일

중고 사용하시려면 기계적인 성능만 좋으면 외관에 신경쓰지 않고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것으로 구하십시요. 장비에 신경쓰면 좋은 사진 찍기 어렵습니다.
그러다가 나중에 여유가 되시면 신품으로 하나 장만해서 가끔 만져주시면서 아드님께 물려주시는게 괜찮을것 같습니다.
그런데 중고 MP가 벌써 250만원까지 떨어졌나요? 이러니 신품을 사시면 오래 사용하실 생각을 하셔야 합니다.^^

이준석님의 댓글

이준석

윤경일님, 아바타가 멋지네요. 어떤 모델인가요 ... LHSA MP 기념모델 같아 보이는데..

김병인님의 댓글

김병인

MP 중고시세가 250까지는 안떨어진 것 같습니다.
저렴하게 내놓으시는 것이 275정도인것 같은데요...^^;

이진영님의 댓글

이진영

윤경일님 아바타는 M 탄생 50주년 기념으로 일본에서만 600대 한정발매된 MP anthracite finish입니다. (R9같은 도장..)

한 800넘을 겁니다. 렌즈까지...(설마 저걸 사신건 아니시겠죠.^^)

그리고 중고 MP가격은 280전후아닌가요?

김주오님의 댓글

김주오

제가 적당히 사용감 있고.. 깨끗한 편인 엠6 클래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처음에는 TTL 블랙 신동품을 구했었습니다. 부담스러워서 사용이 잘 안되더군요...
그녀석을 지금 녀석으로 바꾼후.. 열심히 부려먹고 있습니다. ^^

유성우님의 댓글

유성우

ㅇ 여기에 유추해서 몇달 인터넷을 방황하다보면 250정도에 95%정도도 구할 수 있으리라
생각해서 게시하였습니다.

ㅇ 가격은 수요와 공급의 법칙에 따라 결정되니 요즘 MP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조만간 조금하락하리라고 예상은 됩니다.

김주엽님의 댓글

김주엽

아, 여러 선배님들..의견 감사합니다...

이제 결정해서 라이카 주인이 되는 일만 남았군요...

기대가 많이 됩니다...어떤 일들이 벌어질까..

윤경일님의 댓글

윤경일

이진영님.. 희망사항입니다.
아바타로 매일 보고 있으면 언젠가는 생기겠지요.^^;

전민철님의 댓글

전민철

에궁.. 현재 까지 계산해보아도 MP는 턱도 없고 6정도 구입가능한데.. 35 즈미크론은 어찌 구하지?
그냥 신세 한탄 입니다.. ㅎㅎㅎ. 좋은 거래 하시고 좋은 제품 구입하셔요... 그리고 구입기도 좀 남겨주시죠.

김창우1님의 댓글

김창우1

음---
망서리다 댓글 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저로서는, 신품이나 신동품을 권하고 싶군요.
그리고 어떤 경우든 확인이 필요합니다.
제가 우연히 확인한 경우의 예를 든다면
M6 클래식 , M3 DS,M3 SS, M4, M3 XX 스페셜 등 5대를 확인한 결과
M3 XX스페셜을 제외한 나머지는
레인지 파인더로 촛점을 정확히 맞출 수 있는 것이 한대도 없었습니다.
(일부 일안 리플렉스 카메라도 있었지만 이것도 역시)
다만,제 경우는 운좋게도 M4가 정확히 회복이 되서 이것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나마 F2.0 수준에서의 이야기 입니다.
요즘 유행하는 노티룩스를 쓰시겠다면 .... 허걱!

이상 잡설이었습니다.

여러분 모두 항상 행복하세요 ^ ^

개인정보처리방침

닫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닫기
닫기
Forum
Gallery
Exhibition
Collection
회원목록
잦은질문모음
닫기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