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잦은질문모음
  • TOP50
  • 최신글 모음
  • 검색

Forum

HOME  >  Forum

Information

라이카를 떠나려고합니다.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차준환
  • 작성일 : 08-10-23 07:36

본문

음..정확히 말하면 떠난다기 보다 '라이카가 되기'를 포기 한다고해야 할까요.
할아버지까서 물려주신(정확히 말하면 할아버지에게서 강탈해온-_- 라이카를 오랫동안 쥐고만 있었지 제대로 사용해 본적도 없으니까요. 그 보다는 제 돈주고 산 콘탁스를 더 애용했고 라이카는 노출계의 부재로 인해 그저 '소장품'일 뿐이었죠.

얼마전에 애용하던 RTS III바디가 고장나 부품가격으로 팔아버리고 바디없는 CONTAX 25mm, 85mm 와 사용하기어려운(게다가 요즘은 셔터까지 덜 닫히는) LEICA M4, 50mm, 135mm를 들고 어쩔줄 몰라 끙끙거리는 상태입니다. 한마디로 귀한 물건들 쥐고 사용하지 못하는 웃기는 상황이 된거죠.

그렇게 몇달을 끙끙거리다가 결단을 내렸습니다. 라이카를 처분하고 콘탁스를 밀어주기로요. 아니면 다 팔아치워버리고 CONTAX 645로 갈 수도있겠죠.
뭐 어쨌던, 이제는 더이상 어울리지도 않는 장비 들고 끙끙거리지 않으렵니다. 보내줘야죠.

여기 계신 분들에게 팔고싶지만 여기 게시판에는 장터가 없고... 또 요즘 환율때문에 가격도 안맞을 것 같네요. ebay 에 내놓으려합니다.

그런데 제가 라이카 렌즈를 잘 몰라서 그러는데..-_-

http://cgi.ebay.com/ws/eBayISAPI.dll...tab%3DWatching
이 표준렌즈가 원래 이렇게 가격이 센가요?

대충 제 장비 시세에 대한 의견을 듣고싶은데...여기서 논의하는게 적절한지는 모르겠습니다만.여러분 의견부탁드립니다.
현재 캐나다 거주중이라 ebay를 이용하려하는데... 한국시세는 어떤지도 궁금합니다.

자세한 사진은 http://jun-cha.blogspot.com/ 에 올려놓았습니다.

그럼 의견 기다리겠습니다.
부적절한 글이라면 삭제하겠습니다.

좋은하루되시구요.
추천 0

댓글목록

원매근님의 댓글

원매근

이베이나 keh.com, 그밖에 구글 검색으로 대충 시세를 알아보신후 소장하고 계신 렌즈나 카메라의 상태와 비교해서 가격을 책정해서 이베이에 파는 방법도 있겠으나 워낙에 고가품이고 중고 라이카 바디나 렌즈 사는 사람이 가격이나 상태에 민감하므로 팔고 나서도 클레임이 들어 올 수도 있고 등등의 이유로 저는 리서치를 많이 하시고 샵이나 이베이에 파시는 방법이 좋을 것 같네요.

다른 방법은 수리를 하셔서 쓰시는 방법입니다. 바디 수리하시고 노출계하나 사셔서 라이카의 세계에 빠져 보시는 것도 아주 나쁜 방법은 아닌것 같습니다.

도움이 못돼서 죄송합니다.^^

정규양님의 댓글

정규양

계속 써보시징 .... ㅎ 수리하고 깔끔하게 만들고 나면 더 애착이 가고 .. 성능면에서도 만족하실꺼 같습니다^^

조제헌님의 댓글

조제헌

저라면 할아버지께서 주신 카메라는 보유하겠습니다.
작은 노출계 하나 구입하시면 충분히 쓰실수 있으리라 생각듭니다.
(정말 멋진 할아버지를 두셨군요^^ 부럽습니다.)

박지혜 * J님의 댓글

박지혜 * J

수리해서 쓰시면 더 좋으실텐데...
게다가 할아버님이 쓰시던거니 파는것보단 수리해서 라이카에 애착을 갖고 쓰심이 어떨까요 ?

차준환님의 댓글

차준환

아니그게...-_-
'할아버지께서 주신' 으로 오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사실 저희 할아버지꼐서 그렇게 관대하신분은 아닙니다. ^^
오래전에 (약 40여년 전, 아니 그보다 오래 되었겠군요) '그냥' 사서 귀금속인양 장농속에 있던것을 저희 형님이 '빌렸다가' 그냥 먹어버린, 뭐 그런 겁니다.
그래서 연식에 비해 실제 사용 시간은, 글쎄요, 시간만으로 따지면 사실 거의 새것이죠.

뭐 어쨌던 팔려는 마음을 가지고있는사람이 이 게시판에 글을 쓴 건 아무래도 실수였던 것 같습니다. 지난번에 처음 팔고자 마음먹었을때 이곳을 알게되고 마음을 돌렸었는데 이번에도 그렇게 될 것 같군요.

지금은 적당한 수리점을 알아보는 중입니다. -_-

그나저나 광각을 써보고싶은데 너무비싸군요. 남아있는 콘탁스 렌즈 두개를 다 팔아도 35mm나 하나 살까 모르겠습니다.

초보운전 딱지 막 뗀사람이 어쩌다나 수리가 필요한 페라리 하나 얻은 꼴이랄까요-_- 고치자니 집팔아도 어렵고, 팔자니 아깝고...

박형빈님의 댓글

박형빈

수리가 필요한 페라리...
너무 적절한 비유네요...^^;;

제 카메라는 수리보다는 기술 부족이라는..ㅠㅠ

그래도.. 보고만 있어도 좋고, 만지고 있으면 재밌는..
(결과물 확인할 때만 안좋아요.. 나머진 다 좋은데..ㅠㅠ)

수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좋은 사진 많이 찍으시기를 바래요.^^

손영호2님의 댓글

손영호2

수리가 필요한 페라리...보다는
수리가 필요한 롤스로이스가 더 맞을거 같습니다만...^^

김인택님의 댓글

김인택

이 좋은 카메라를 이베이에?
이곳 회원님들께 넘기세요 저에게 보내시던지요
m4갖고 싶었는데,. 요즘 매물도 없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닫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닫기
닫기
Forum
Gallery
Exhibition
Collection
회원목록
잦은질문모음
닫기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