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FINDER MAGNIFIER M1.25X 간단 개봉기/사용기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강 주 성
- 작성일 : 05-06-17 13:37
관련링크
본문
50mm 즐겨쓰시는 분이라면 보통 가장인기있는 배율인 0.72배율의 바디에서의 50mm 프레임은 조금 답답한 느낌이 듭니다..
그래서 하는 말이 주로 쓰는 화각이 50mm이면 0.85바디, 35mm이면 0.72바디, 28mm면 0.58바디를 쓰라는 것이지요..
RF카메라..특히나 라이카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0.58, 0.72, 0.85의 선택에서 많은 선배들의 조언에 따라 0.72를 선택하게 됩니다.
저도 그랬구요 ^^
또한 35mm와 50mm를 둘다 쓰는 사람이 많은 터라 0.72바디가 가장 인기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35mm를 좋아하지만.. 인물사진에서는 주로 50mm 렌즈를 씁니다.
하지만 파인더안에..50mm의 작은 프레임은 조금 답답하게 느껴지게 마련입니다..
그래서 고민고민.. 0.85바디로 바꿀 것인가? 그러면 35mm가 너무 꽉 차지 않을까?
아니면 0.85바디도 입양?? 비용..무게..가 문제..
라는 고민을 하다가 "VIEWFINDER MAGNIFIER M1.25X"라는 악세사리에 눈이 갔습니다.
참 구하기 어렵더군요.. 반*카메라에도 없고, 라클장터에도 잘 나오지 않고..
어찌어찌해서 신품으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얼마 사용해보지 않았지만.. 개봉기와 간단 사용기를 올려봅니다.
"VIEWFINDER MAGNIFIER M1.25X" 말 그대로 뷰파인더의 배율을 1.25배 확대해 주는 악세사리입니다.
배율이 0.58인 바디는 0.72배가 되고, 0.72인 바디는 0.9배가 0.85인 바디는 1.06배가 되죠..
간단히 사진 설명을 하겠습니다.
1. 답배값 만한 박스..
2. 내용물
3. 귀여운 가죽케이스.
4. 필름과 크기비교
5. 장착모습 : 접안부에 나사식으로 돌려끼게 되어있는데 돌릴 때 끈이 따라서 감아지지 않도록
중앙부가 회전됩니다. 끈의 무게로 'LEICA 1.25x' 라는 문구가 항상 위로 옵니다.
6. 약간 돌출된 모습 : 약간 튀어 나온 것이 뷰파인더를 들여다 볼 때 아직은 좀 어색하네요.
잠깐 사용해본 소감..
배율은 0.9배가 되어 거의 등배처럼 느껴집니다. 눈으로 볼 때와 뷰파인더로 들여다 볼 때
별 차이가 느껴지지 않습니다. 편안하네요.
50mm의 프레임이 꽉 찹니다. 하지만 프레임 밖의 모습이 둥글게 크롭되는 느낌이라 조금 어색합니다.
35mm렌즈를 껴보니..안경을 쓴 저로서는 눈을 좀 돌려야 하네요..
안경쓰신 분이 35mm를 사용하기엔 조금 불편한 것같습니다.
0.72 바디에 28mm 프레임을 보는 것 보다는, VIEWFINDER MAGNIFIER M1.25X를 단 상태에서 35mm를 보는 것을 비교해 보면..
VIEWFINDER MAGNIFIER M1.25X를 단 상태에서 35mm 프래임을 보는 것이 눈을 덜 돌리긴 합니다만..
35mm 프레임 외부가 둥글게 크롭되는 것같아서 어색함이 있습니다.
0.72바디를 기준으로 제 나름대로 기준을 세워보면..
0.72배율의 바디를 갖고 계시면서 50mm가 주력 렌즈라면 추천합니다..
0.72배율의 바디를 갖고 계시면서 50mm와 35mm를 비슷하게 쓰신다면.. 안경을 안쓰시는 분이라면 추천합니다.
하지만 안경을 쓰시는 분이라면 한번 써보시고 결정하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이상 허접한 개봉기/사용기였습니다. ^^
p.s 갖고 있는 디카가 접사에 약한 SL300RT*라서 사진이 많이 허접합니다..^^
댓글목록
이용규님의 댓글
이용규결국 구하셨군요..잘 읽었습니다.
강 주 성님의 댓글
강 주 성
이용규 선생님~ 잘 지내시죠? 바쁜일은 좀 마무리 되셨는지요?
렌즈는 알려주신 정보 덕분에 지금 친구 통해서 알아보고 있는 중입니다..^^
다시 한번 감사 드립니다~ ^^
요 물건은 국내에 들어왔길래..그냥 못참고 사버렸습니다. ^^
이상훈china님의 댓글
이상훈china
이런 글을 올려도 될지 망설이다 올립니다.
어디서 구입이 가능한지 ? 가격은어느정도인지 알려주실수 있는지요?
감사합니다.
김윤진님의 댓글
김윤진
저도 구하고 있었습니다
구입처 정보 부탁드릴께요
홍석훈님의 댓글
홍석훈
저도 구입글 몇번올리고 매복하다 장터에 올라온글 보고 잠시 갈등하는 사이 다른분이 예약을 하시는걸 보고 내 인연이 아닌가 보가 했는데..
오늘 반x에 가니 중고장터에 떡하니 떠있더군요
"나좀 사 가세요~~~"하는것 같길래.. 이걸사 말어... 결국 예약해버렸습니다.
사용기올리신걸 보니 무지 궁금하네요..
김윤진님의 댓글
김윤진
저도 강주성 선생님이 주신 정보로 구입했습니다
50mm 화각에 거의 등배가 되니 m3에 버금가는 시야가 되어좋습니다
또 한가지 팁은 왼쪽눈을 이용하시는 분들께 파인더가 돌출되 편안하게 파인더를 볼수 있습니다
박진수님의 댓글
박진수
저도 작년에 신품으로 구입했다가 딱 한번 사용해보고 팔아 버렸습니다...
왜냐하면 파인더가 너무 어두워 지더군요... 개인적인 느낌에 차이는 있겠지만
제게는 이부문이 무척 당황스럽게 느껴지더군요... 개인적으로 이쪽에 민감하신분들은
구입에 앞서 고민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강 주 성님의 댓글
강 주 성
글쎄요..저도 그 문제가 우려되긴 했는데..제가 느끼기엔..거의 차이 없다..인데..^^
개인차이가 좀 있겠죠..^^ 지금도 확인해봤는데..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홍석훈님의 댓글
홍석훈
어찌어찌하여 중고구입포기하고 시눔을 구입했는데
확실히 거의 동배라는 느낌이 좋더군요
문제는 50미리는 적당한데 화각조절레버를 돌려보니 35미리는 눈을 돌려가며 봐야하고
28미리는 포기해야겠더군요 프레임이 거의 안보입니다.
50미리 이상급에서나 필요성을 느낄것 같더군요
박기는 꼈을때와 안꼈을때 비슷하더군요. 현재로써는 차이를 못 느끼겠더군요
참고로 전 안경을 끼지 않았습니다.
임성규님의 댓글
임성규
사용기 잘 보았습니다.
장착과 탈착이 쉽게 되는지요?
혹시 50미리 이용시에는 장착을 하고 쓰다가 광각 사용시 빼고 쓰는 방식으로 유연하게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면 매우 편리할 듯 합니다만..
강 주 성님의 댓글
강 주 성
쉽게 장착 및 제거가 가능합니다..
한두바퀴만 돌리면 제거할 수 있고.. 메달려 있는 상태가 되죠..^^;
근데..배율이 갑자기 바뀌어서..어색한 면도 있습니다..^^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이메일주소 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