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잦은질문모음
  • TOP50
  • 최신글 모음
  • 검색

Forum

HOME  >  Forum

Information

Canon 50mm f/0.95 lens on Epson R-D 1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이종협
  • 작성일 : 07-01-08 01:15

본문

요즘 디지탈이 땡기네여! rd-1 파실분 연락주세여 하하!

http://homepage.mac.com/jlw/photo/canon_on_rd1/
추천 0

댓글목록

박준호龍님의 댓글

박준호龍

이런 이런...ㅎㅎ~ 해보고 싶은 생각이.....~

임용수님의 댓글

임용수

캐논 50mm f/0.95랜즈 마운트 부분을 개조해서 써야되나요?????

서원호님의 댓글

서원호

Canon 50mm f/0.95 는 L 마운트입니다. L/M Mount 변환 링만 있으면 M 마운트에 장착 가능하죠 .

임용수님의 댓글

임용수

서원호님께서 착각하시는것 같습니다.
0.95랜즈는 캐논의 일반 스크루바디에는 사용할수없고 캐논7 이나 캐논7s바디에만 사용이 가능한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랜즈 마운트구조가 스쿠르방식이 아니고 겉으로 조여주는 바요네트(?)방식으로 알고있습니다.

김종갑님의 댓글

김종갑

임용수님의 생각이 맞는듯 합니다.

류중래님의 댓글

류중래

캐논의 F0.95 렌즈는 Canon 7 또는 7S 전용으로 나왔던 렌즈입니다.
그러나 캐논은 50mm F1.2, F1.4, F1.8 등은 Canon 7 또는 라이카 스크류마운트로 나왔습니다.
그래서 F0.95도 스크류마운트로 나왔던 걸로 착각할 수도 있는 것이고요.
또 이 렌즈를 사용자들이 라이카 바디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조하기도 합니다.
실제로 개조된 렌즈도 가끔 나돌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고 국내에서도 개조 가능할 것입니다.

성능 측면에서는 개방에서의 선예도가 부족하고 색감이 원색계열로 편향되어 있기 때문에,
각자 생각의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서도, 라이카 렌즈와는 비교가 안 됩니다.

이전에 50mm F1.4로 스미룩스 2세대와 캐논을 동일 조건에서 비교한 적이 있었는데
(이건 F값이나 출시시기 측면에서 비교대상이 된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흑백에서는 어느정도 캐논을 수용할 수 있었지만 컬러에서는 도저히 접수가 안되더군요.

요즘 녹티룩스도 흔하고 또 다른 브랜드의 밝은 렌즈도 있기 때문에 지금와서 F0.95라는
이유만으로 이 렌즈를 재고한다는 것은 제 생각으로는 무의미해 보입니다.

역시 RD-1에서 밝은 렌즈를 사용한다면 주관적인 해답은 녹티룩스가 되겠습니다.....

서원호님의 댓글

서원호

아~하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임 용수님.

전진석님의 댓글

전진석

0.95 렌즈의 마운트구조를 좀더 정확히 이야기하면,
안쪽은 스크루마운트가 맞습니다만, 거기에 추가해서 외측에 canon7이나 canon7s에만 쓸수있는 바요넷 발톱같은것이 같이 붙어있습니다
개조는 가능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렌즈를 싸게 구하셔서 싸게 개조를 해 총 비용이 적게 나오면 모르겠습니다만, 그렇지 않다면 위쪽에 유중래선생님 말씀하신대로 그다지 메리트가 없어진 렌즈라 하겠습니다.

박경민님의 댓글

박경민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닫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닫기
닫기
Forum
Gallery
Exhibition
Collection
회원목록
잦은질문모음
닫기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