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잦은질문모음
  • TOP50
  • 최신글 모음
  • 검색

Forum

HOME  >  Forum

Information

라이카 카메라에 대한 질문

페이지 정보

본문

라이카 카메라를 우연히 보게된후 매료되 여기저기 라이카 카메라에 관한 글을 찾아보던중

아래와 같은 글을 보게되었습니다. 이말이 정말 맞는건지 초보자로서 궁금해서 글을 남깁니다.



라이카 카메라를 구입하려고 여기저기 알아보니 전부 일본에서 생산한 제품이더라구요

독일에서 생산된 제품은 없나요?? 일산하고 독일산하고 가격차이가 많이 나나요??

고수님들 답변 부탁드립니다.



아래 글은 네이버 지식 창에서 찾은 내용이고 아래 글을 비판하거나 폄하 하려는 의도는 아닙니다.



"껍데기 상표하고 디자인 빼고 파나소닉과 라이카 디카는 동일한 제품입니다.

라이카버전도 파나소닉에서 만듭니다.



파나소닉의 카메라들은 모두 라이카 라이센스 렌즈입니다. 라이카에서 인증만 해준 렌즈이지 라이카에서 직접 만드는 렌즈가 아닙니다. 비슷한 부류로 소니 칼짜이즈나 코닥/삼성의 슈나이더 렌즈가 있지요.

단가 때문에라도 라이카가 못만드는 것이고, 디지털기술이 좋은 파나소닉과 라이카의 합합작 생산 정도이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룩스시리즈는 OEM제품이라고 할 수 있지요.



기계적으로 동일한 제품이고 C-LUX = 파소닉 FX01 / 디지룩스2 = 파나소닉 LC-1입니다. 동일한 제품입니다.



C-LUX나 디지룩스 모두 라이카에서 만드는 카메라가 아니고 모두 파나소닉에서 생산을 할 뿐이고, 껍데기 디자인 약간 틀린 것하고, 라이카 상표 장착한 것 빼고는 동일한 제품입니다.



디지룩스2와 LC-1의 차이는 상당했지요. LC-1은 전용후드에 전용UV에 전용리모컨까지 기본제공 했지만, 디지룩스2는 같은 기계에 가격도 비쌈에도 불구하고 LC-1이 주는 기본 품목을 상당한 가격으로 별도 판매할 정도입니다. 라이카가 망해가니까 그러는 것인데..



남들에게 보여주기 위한 빨간딱지 때문에 같은 기계를 두배의 가격을 주고 살 필요가 없습니다. 본인도 파나소닉 라이카라이센스 렌즈를 장착한 기종 3개 기종을 썼지만, 동급의 캐논이나 미놀타등의 디카에 비해서 특별히 좋다거나 하는 것은 없었습니다.



라이카가 지금 이렇게 가격을 책정하는 것은 질문자님과 같은 생각을 하는 사람들의 심리를 이용한 가격정책일 뿐이지 성능이 특별히 좋아서 그런것이 아닙니다."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닫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닫기
닫기
Forum
Gallery
Exhibition
Collection
회원목록
잦은질문모음
닫기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