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잦은질문모음
  • TOP50
  • 최신글 모음
  • 검색

Forum

HOME  >  Forum

Storage

어윈 풋츠의 '라이카 개론'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이상제
  • 작성일 : 05-10-06 15:13

첨부파일

본문

어윈 풋츠가 최근 공개한 라이카 컴펜디움(PDF format)입니다.
Leica에 대한 거의 모든 것이 담겨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듯 합니다.
추천 0

댓글목록

홍건영님의 댓글

홍건영

164페이지네요
16명이 모여서 10페이지씩 번역하면 어떨까요?
혹은 32명이 5페이지씩?

라영범님의 댓글

라영범

제 실력으로는 164명이 모여서 1페이지씩 번역을해도 10일은 걸릴듯^^

진인구님의 댓글

진인구

도대체 열리질 않네요... 파일이 너무 커서 그런가, 아니면 내 놋북이 꼬물이라서 그런건가... 쩝...

Pva_Glue님의 댓글

Pva_Glue

I can try to translating these documents but they are HUGE!!!!

can some one tell me which page would you like to be translated?

please let me know

cheers
Joe
나는 이 문서를 번역하기에 해볼 수 있다 그러나 거대 하다 !
어느 페이지가 너 번역되고 하고자 했다 까 나에 게에게 말하는가 얼마간 하나개는 수 있는가? 제발 나에게를 환호 Joe 아는 시키십시요

Pva_Glue님의 댓글

Pva_Glue

내용. 1개의 일반적인 소개. 책의 9 1.1 소개 9 1.2 구조. 10의 1.3 수신 확인. 11 제 2 지부 1: LEICA 렌 즈의 기동전개. 12의 2.1 부품 1: 원천, 1925년 에 1930년 . 체재의 12 2.1.1 선택. “Leica” 체재를 위해 12의 2.1.2 광학 필수품 12 2.1.3 첫번째 렌즈: 어떤은 양상 13을 2.2 부품 2 디자인한다: 확장, 1930년 에 1957 14 2.2.1 Leica을 위해 렌즈의 가족. 14 2.2.2 전쟁 기 간. 17 2.2.3은 postwar 기간 1957년을 경작한다. 첫번째 기 간 1925년 에 1957년을 위해 18 2.2.4 개요. 19의 2.3 부품 3: 도전, 1957년 에 Leica 사진기의 1988 20 2.3.1 기동전개 . 21 2.3.2 M과 R. 23 2.3.4을위해 렌즈 체계의 Herculean 업 무 22 2.3.3 기동전개 심상 질을 위해 탐구; 비용의 24 2.3.5 견제. 26 2.3.6 협력 27 2.3.7 ELC및 ELW 27 2.3.8 유리 연구. 28 2.3.9은 Leica 렌즈 29 제 2 기간을 위해 2.3.10 개 요의 제조 디자인하고: 1957년 에 1988년. 31의 2.4 부품 4: 광학 디자인과 렌즈 제조의 1990년 32 2.4.1 새로운 시각 32 2.4.2 현재 상태에서 새로운 발생. 34 제 3 지부 2: 부 품 1: 광학 디자인및 착오에 온후한 소개. 38 3.1 광학과 광 학 디자이너: 광선 구부림. 38 3.2 착오의 원천 . 39 3.3 1 차 착오. 41 3.3.1 둥근 착오 42 3.3.2 Coma 42 3.3.3 난시 43 3.3.4 분야 곡율 43 3.3.5 찡그림 43 3.3.6 색채 착오 44의 3.1 더 높은 착오. 44 3 2 렌 즈를 디자인하기안에 분석 접근. 44 3.3 렌즈를 디자인하기안 에 수 접근. 46 3.4 일에 디자이너. 46 3.5 최대 Berek (1886 년? 1949). 47 3.6 Erwin Lihotzky (1887년? 1941) 48 3.7 현재 디자인 팀및 디자인 방법. 48 3.8 렌즈의 이 지문에 관한 무엇? 50 제 4 지부 2: 부품 2: 광학 디자인안에 얼마간 다만의 진보한 화제는 50 4.1 Apochromatic 개정 제조하고 50을 4.2 깡통 렌즈가 black&white 유화액을 위해 정정되는 ? 52

Pva_Glue님의 댓글

Pva_Glue

PAGE 2 & 3

4.4 Vignetting과 cos4 효력. 입히는 54 4.5및 렌즈 발적 54 4.6 여과기의 사용. 56의 4.7 넓은 가늠구멍및 기하 학 유출. 제 5 지부의 57 4.9 Bo-ke, unsharpness및 원형 3 Vario 56의 4.8 렌즈 (가장적은) 혼란 58: 심상 평가 60 5.1 소개 60 5.2 결의안 61 5.2.1 결심 힘. 기술되는 61 의 5.2.2 결의안. 결의안의 결손이 시험하는 62 5.2.3. 63의 5.3 공간 주파수는 63의 5.3.1 공간 주파수를 대조하고 . 63 5.3.2 대조. 64 5.4 조음 이동 기능. 65 5.4.1 MTF 도표의 발생. 66 5.4.2 MTF 도표 66 대조와 결의안사이 5.4.3 무역의 해석 떨어져? 67 5.4.4은 40lp/mm 너무 67 5.4.5 MT 분석의 제한 이다. 69 제 6 지부 4: LEICA 렌즈 보고 69 예술 의 6.1 국가는 디자인한다. 69 6.2 초점 길이 70의 질문 6.3 50mm 72 6.3.1 3.5/50, Anastigmat/Elmax, 1925 73 6.3.2 3.5/50, Elmar, 1925년, 3.5/50, Elmar, 1932년 및 더 늦은 년 74 6.3.3 2.8/50, Elmar, 1957 74 6.3.4 2.8/50, Elmar-M, 1994년, 75 6.3.5 2,5/50, Hektor, 1930 75 6.3.6 2.0/50, Summar, 1933 76 6.3.7 2.0/50, Summitar, 1939년, 76 6.3.8 2.0/50, 접는, Summicron 1953 76 6.3.9 2.0/50, Summicron, 1957 77 6.3.10 2/50, Summicron-R, 1964 78 6.3.11 2/50, Summicron (iii), 1969 78 6.3.12 2/50, Summicron-R (ii), f, 1976형의 & 2/50 의 Summicron-M (Ⅳ은 (ii), 1998 82 6.3.18 1.2/50, Noctilux, 1966 83 6.3.19 1/50년, Noctilux, 1976 84 6.3.20 4/28-35-50, Tri-Elmar elmar, 1998년 의 새로운 자료 2000 1935/1936 & 1.5/50, Summarit, 1954 80 (i), 1970 82 6.3.17 1.4/50, Summilux-R 6.3.14 1.4/50, Summilux (I), 1959 81 6.3.15 1.4/50, Summilux(II), 1961 81 6.3.16 1.4/50, Summilux-R 85 6.4 15 에 21mm 86 6.4.1 8./15, Hologon, 1972 87 6.4.2 3.5/15, Super-Elmar-R elmar r, 1980 년 87 6.4.3 2.8/16, 물고기 Fish-Eye-Elmarit-R elmarit r, 1975 87 6.4.4 2.8/19, Elmarit-R, 1975 87 6.4.5 2.8/19, Elmarit-R, 1990년 88 6.4.6 4.0/21, Super-Angulon angulon, 1958 88 6.4.7 3.4/21, 최고 angulon, 90 6.5 24 - 28mm 90 6.5.1 2.8/24, Elmarit-R, 1974 90 6.5.2 2.8/24, Elmarit ASPH, 1998 91 6.5.3 6.3/28, Hektor, 1935 91 6.5.4 5.6/28, Summaron, 1955 92 6.5.5 2.8/28, Elmarit (1), 1965 92 6.5.6 2.8/28, Elmarit (2), 1972 92 6.5.7 2.8/28 Elmarit-M (3), 1979년. 92 6.5.8 2.8/28 Elmarit-M (4), 1993년. 93 6.5.9 2.0/2 Summicron-M ASPH, 2000 명 94명의 6.5.10명의 2.8/28명의 Elmarit-R, 1970 94 6.5.11 2.8/28, Elmarit-R, 1994 95 6.5.12 2.8/28, pc PC-Super-Angulon-R angulon r, 1988 95 6.6 35 에 40mm 96 6.6.1 4.5/35, Elmar, 1934/3596 6.6.2 3.5/35, Elmar, 1930 96 6.6.3 3.5/35, Summaron, 1948 96 6.6.4 2.8/35, Summaron, 1958 97 6.6.5 2.0/35, Summicron (1), 1958 97 6.6.6 2.0/35, Summicron, (2), 1969 97 6.6.7 2.0/35, Summicron, (3), 1971 98 6.6.8 2.0/35, Summicron (4), 1979 98 6.6.9 2.0/35, Summicron ASPH, 1997 98 6.6.10 1.4/35, Summilux, 1961 99 6.6.11 1.4/35, Summilux은 100 6.6.13 2.8/35, Elmarit-R (1), 1964 100 6.6.14 2.8/35, Elmarit-R (2), 1973 100 6.6.15 2/35, Summicron-R (1), 1972 100 6.6.16 2/35 Summicron-R (2), 1977 101명의 6.6.17명의 1.4/35 명의 Summilux-R, 1984 101명의 6.6.18명의 2.8/40명의 Elmarit-C, 1973 101명의 6.6.19명의 2/40명의 Summicron-C, 1973 102 6.6.20 4/35mm PA-Curtagon-R curtagon r, 1970 102 6.7 60 에 80mm 102 6.7.1 3.5/65, Elmar, 더 늦은 Elmar-V, 1960 102 6.7.2 2.8/60, Macro-Elmarit-R elmarit r, 1972 103 6.7.3 1.9/73, Hektor, 1931 103 6.7.4 1.4/75, Summilux-M, 1980형의 & 1.4/80, Summilux-R, 1980년 103 6.8 85-90mm 104 6.8.1 1.5/85, Summarex, 1943/1948 104 6.8.2 4/90명의 Elmar, 1930 1954년 . 105 6.8.4 4/90mm, Elmar 의 3 성분 렌즈, 1964년 . 105 6.8.5 4/90, Elmar-C, 1973 106 6.8.6 2.8/90, Elmarit, 1959 106 6.8.7 2.8/90, Tele elmarit m, 1964 106 6.8.8 2.8/90, Elmarit-R, 1964 107 6.8.9 2.8/90, Tele elmarit m, 1974 107 6.8.10 2.8/90, Elmarit-M, 1990형의 & 2.8/90, Elmarit-R, 1980년 108 6.8.11 2/90, 1953 and1957 108에서 Summicron (1), 6.8.12 2/90, Summicron (2), 1963 108 6.8.13 2/90, 1970 109 에서 Summicron-R,

Pva_Glue님의 댓글

Pva_Glue

6.8.14 1980년 109 6.8.15 군사 우체국 summicron m asph (4), 1998 110 6.8.16 2.2/90 2/90, Thambar, 1935 111 6.9 100 에 125mm에서 2/90 Summicron-M (3), 111 6.9.1 4/100명의 Macro-Elmar elmar, 1968년,및 Macro-Elmar-R elmar r, 1978명의 111명의 6.9.2명의 2.8/100명 의 군사 우체국 Apo-Macro-Elmarit-R elmarit r, 1987 111 6.9.3 6.3/105, Elmar, 1932 112 6.9.4 2.5/125, Hektor, 1954 112 6.10 135mm 113명의 6.10.1명의 4.5/135 명, 6.10.2명의 4.5/135명 의 Hektor, 1933명의 113명의 6.10.3명의 4.0/135명의 Elmar, 1960 114 6.10.4 4.0/135, Tele elmar, 1965 114 6.10.5 3.4/135, Apo-Telyt telyt, 1998 114 6.10.6 2.8/135, Elmarit (1), 1963년, Elmarit (2)및 Elmarit-R (1), 1964년 , Elmarit-M (3)(1973)및 Elmarit-(2)은, Elmar-R, 1976 116 6.11.3 2.8/180, Elmarit-R, 1968명의 116 명의 6.11.4명의 2.8/180명의 Elmarit-R, 1980년 116 6.11.5 3.4/180, APO-Telyt-R telyt r, 1975 116 6.11.6 2.8/180, Apo-Elmarit-R elmarit r, 1998 117 6.11.7 2/180, Apo-Summicron-R summicron r, 1994 118 6.11.8 4.5/200, Telyt, 1935 119 6.11.9 4/200, Telyt, 1959 119 6.11.10 4/250 (1), Telyt-R, 1970 119 6.11.11 4/250 (2), Telyt-R, 1980년 119 6.11.12 4.8/280, Telyt, 1961 120 6.11.13 4/280, Apo-Telyt-R telyt r, 1993 120 6.11.14 2.8/280, Apo-Telyt-R telyt r, 1984 120 6.12 350 에 500mm 120 6.12.1 4.8/350, Telyt-R, 1980년 120 6.12.2 5/400, Telyt, 1937 121 6.12.3 5/400, Telyt 1956 121 6.12.4 2.8/400, 군사 우체국 telyt r 121 6.13은 렌즈를 끼워넣는다 : 400 에 800mm 122 6.13.1 5.6/400, Telyt, 1966년 , 6.8/400, Telyt, 1970년, 5.6/560, Telyt, 1966년 , 6.8/560, Telyt, 1971 122 6.13.2 6.3/800, Telyt-S 의 1972 122 6.14 군사 우체국 telyt r 단위 체계, 1996의 122의 6.15 Vario 렌즈 123 6.15.1 3.5-4.5/28-70, Vario-Elmar-R, 1990년 & 1997 123 6.15.2 3.5/35-70, Vario, # 3171001, 1983년과 # 3418891, 1986/88 124 6.15.3 4.0/35-70, Vario-Elmar-R, 1997 124 6.15.4 2.8/35-70, Vario-Elmarit-R Asph, 1998 126 6.15.5 2.8/70-180, vario Vario-Apo-Elmarit-R elmarit r, 1995년에서 Vario-Elmar-R. 127 6.15.6 4/70-210, Vario-Elmar-R, 1984 129 6.15.7 4/80-200, Vario-Elmar-R, 1996 129 6.15.8 4.2/105-280, Vario-Elmar-R 의 1996의 130의 6.16 이른 급상승 렌즈. 130의 7개의 부록 130 7.1 A: 연속되는 수및 생산 날 짜. 130 7.2 부록 B: Leica 모든 렌즈는 133 7.3 부록 C을 디자인한다: 최선 심상 질 135 7.3.1은 선택을 촬영한다. 136 의 7.3.2 셔터 속도및 삼각은 137 7.3.3 정확한 초점을 맞추는 137 7.4 부록 D을 사용한다: 초점 길이 138 7.5 부록의 그룹 E: rangefinder 정확도 140 7.5.1 Rangefinder 초점 정확도 . 140 7.5.2 SLR 초점을 맞추는 정확도. 141 7.5 부록 E: 숫 자에 세부사항안에 렌즈 제조. 142 --- 이들은 색인 이다 ---

Pva_Glue님의 댓글

Pva_Glue

Introduction

1개의 일반적인 소개. 1.1 2000년 소개는 1925년에 와 그것의 75th 출생 일 (3 월) 경간안에 라이프찌히 봄에 Leica 사진기 정정 당당히 사진사의 사마리의 발생 도입되었다 . Berek이 Leica을 위해 첫번째 렌즈를 디자인할 때문에, 에 관하여 200 다른 광학 체계는 Leitz-LeicaWetzlar과 Leica/Solms의 " optisches Rechenb?ro "에 의하여 (렌즈가 공 식적으로) 부른다 있을 때 (광학 디자인 부) 풀어 놓았다. 이 기간의 동안에, 우리는 광학 디자인 방법안에, 생산 기술안에 , 사진 예술및 연습과 렌즈 성과안에 많은 변경을 봤다 . Leica 렌즈의 계속 기동전개는 이 발달을 반성한다. 작업장 기술의 30대 기계 계기안에 Leica 사진기는, fifties안에 여 실하게 정밀도 기술설계 계기에 되었다. 너무그리고 Lipinski 의 낱말안에 " 진화되는 렌즈는 사진기의 안에 다만 높은 특기 그러나 기술설계 세계안에 그리고 가장 높은 일반적으로 적용 되는 특기를 " 대표한다. Leica 렌즈 선및 그것의 기동전개의 학문은 그때 분할 렌즈 디자인과 렌즈 기술설계의 학문 이다 . 그리고전에 발생의 Elmax또는 Summarex에 세 배 elmar m및 Vario-Elmarit-R 1:2.8/35-70으로서의 현재 디자인의 비교는 디자인과 기술설계안에 다름을. 사진술은 회화에 비교되는것과 같이 현실과 정취의 예술적인 해석 이기 위하여 추측되는 그림 또는현실의 기계 대표 이라고, 불렀다. 광학 화학제품 과정의 육체 성격은 기술적 이다 고 여실한 동안, 이 과정의 결과는 인 간 마음에 의하여 감지되고 해석될 것이다 심상 이다. 사진술 의 기술은 계속 기술, 예술적인 강조사이 항상 균형을 잡는다 . Leica 사진기는 계속 기술의 양쪽 측을 양육하기안에 쓸모 있다. 20 세기의 겨속되는 심상의 많은 것은 Leica 사진기에 쐈다. 그리고 Leica 렌즈와 본체의 기술적인 질은 광학과 기술 설계 특기의 정밀한 보기 이다. Leica 기술적으로 impeccable 네거티브의 노련하게 인쇄한 B&W 광택 있는 확대는 훈련한 눈에 기쁨 이다. 우리는 심상의 내용에 과민하게 너무 체재해야 한다. Leica 사진술의 기술적인 전문가적 의견의 발 달은 확실히 보상 노력 이다. 그러나 그림은 가능한 심상 결의 안안에 운동보다는 더 일 것인다. 명백하게 양쪽 접근사이 연 결그리고 조차 상호 관계 있다. 나의 전망안에 가장 충분한 넓 이에 Leica 체계의 능력을 개발하게 Leica 사진술의 기술, 광학 양상의 지배는 필요하고, 그러나 충분한 상황 이다. Leica은 도전의 가능한 35mm 사진술안에 최선 심상 질을 위해 감심한 명예심에 그것의 렌즈를 중앙 체재 체계 디자인한다. 그리고 정직하기 위하여, 사용자는 Leica 렌즈와 본체를 위해 돈의 제 비를 지불한다. Leica 렌즈의 비용의 중요한 부품은 기계 기 술설계, 저것에 의하여 광학 디자인의 부품 인 아주 작은 포용 력을 붙들것을 요구된다 설명될 수 있다. 이 책은 Leica 사용 자, 새로운그리고 경험있는과 수집가에 관심사의인 화제를 토 론한다. 나의 접근은 기술적인 하나 이다. 나는 최대량을 만 약에 Leitz과 Leica에 의하여 생성한 아니다 모든 렌즈 디자인 확인하고 기술할 것이다. 나의 연구의 과정안에 나는 수집가를 위해 타당할지도 모른다 새로운 사실의 수를 발견했다. 초점 은 항상 광학 디자인안에 변경, 아니다 렌즈 유형의 모든 다른 버전의 식별 이다. 나의 용어안에 렌즈 유형은 초점 길이및 가 늠구멍 (1:2/35mm)에 의하여 성격을 나타내는 렌즈 이다. 유형 의 렌즈 버전은 산, 가중치또는 모양안에 변경 이다. 렌즈 산 이 더 무거운지도 모르고는또는 인간 공학적으로 디자인했는 있 을 때, 같은 변경은 사용을 영향을 미칠지도 모른다. 렌즈 유 형의 광학 디자인안에 변경은 광학 체계 (렌즈 성분)으로서 자 체 변경한다 확인될 것이다. Leica이 다른 유리제를 사용한 얼 마간 경우안에 안으로 다르게 불변 디자인을 타자를 치십시요 . 렌즈의 광학 재산으로서의 디자인 변경이 바꾸지 않기 있을 때 이것은 세지 않을 것이다. Leica 렌즈와 그들의 잠재적인 심상질을 개발하기 위하여 나는 그리고 어떻게에 비평을 제안할 것이다. 나는 Leica 장비의 새로운그리고 조미하는 사용자를 위해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것이다. 나가 위에 정성들여 만든 것을 바라지 않는 한개의 화제. 렌즈의 확실한 유형이 확실한 화제에 일치해야 한다 고 렌즈에 가장 큰 책은 너를 알려줄 것 이다. 90mm 렌즈는 전형적인 초상 렌즈으로서 선언되고 21mm 렌즈는 조경또는 강내를 위해 사용되어야 한다. 우리가 사진기 렌즈의 정면안에 주제의 붙잡 수 있다 까 무엇을 명백하게 전 망의 각사이 관계 있고. 필요하지 않게 Leica 사진사에게 수 감된 사진술의 주인을 너는, 공부하기 위하여 너가 걱정하면, 것을 어떤 렌즈 깡통 주의하고 어떤 주제를 위해 사용되었다. 그들의 그림이 뜻깊게와 Leica 렌즈를 사용한 때 볼 누군가를 위해 보일 개량할 것을 Leica 장비의 많은 새로운 사용자는 예 기한다. 전환은 여실하다. 어떤 정밀한 계기에 상자가 이다것 과 같이, 만족한 결과가 수확될 수 있을 의 앞에 기술안에 너는 너자신 무역및 기차의 간계를 학습한것을 필요로 한다. 너무 쉽 가장 확실하게 틀리게 Leica 렌즈의 단순한 사용이 너에게 시작에서 상사 결과를 줄 것을 건책할텐데. Salome’s 춤을 본 때 주의깊게 탐구되는 Leica 렌즈 필요의 여실한특성은 느리게 그리고 무대안에 그것의 비밀을,것과 같이 밝히고. 고성능 렌 즈의 사용을 위해 필요할 기술이 이해하골 적용될 때, Leica 사 진사는 에 관하여 새로운 세계를 탐구한것을 이어다. 1.2 책 의 구조. 책은 separetely 읽을 수 있는, 사개의 부품안에 분 할되고 그러나 서로 관계를 가진다. 제 1) 첫번째 부품 (지부 , 나는 Leica 렌즈안에의 발달에 역사, 진화 원근법을 증정할 것이다. 1925년에 시작에서 작은 부정적인 체재를 개발하기 위하여 Berek이 Leica 체재를 위해 첫번째 렌즈를 창조하골 새 로운 광학 영토를 탐구할 해야 할 때, Leica 렌즈는 열성적인 광학 체계로 진화했다. 처음안에Leitz에는 디자인에 경험,도 아니다 35mm 체재를 위해 사진 렌즈의 제조가 없었다. 현미경 을 위해 다만의 렌즈는 한개 거리를 위해 디자인되고 근본적으 로 아주 좁은 모난 분야를 위해 착오 자유롭다. 전형적으로 매 우 더 큰 모난 분야를 비치하고 있던 사진 렌즈를 위해 필요했 다 무엇이에서 광학 개정의 유형은 다르, 아래적으로멈춘것을 필요로 하 거리의 광범위에 초점을 맞춘다. 대서양 대양, 제조 하 해야 한 관리 결정, R과 M 체계를 위해 필요로 하는 렌즈의 넓히는 범위, 와 이제까지 더 진보한 해결책을 위해 필요의 양 쪽 측에 광학 디자인의 발달이 이 지부에 의하여 뒤를 쫓는다 . Leitz이 모든에 경쟁것과 같이 동일 리그안에 가장 작은 체 재의또는에 나란히 지키기 위하여 이들, 수시로 투쟁 필수품및 노력 극복할 수 없던 것을 그리고 보인다. 디자인과 체계안에 다양화, 렌즈의 값이비싼 생산및 전혀적으로Wetzlar 거만한 회 사의 부식에 공헌되는 제조의 방법 그들. 현지뒤에, Leitz 노 동자는 광학의 경이롭 세계를 탐구한것을 계속하고 때때로 두려 워하 고무시키기에 기계 기술설계는, 유래한다. 앞으로 뜀은 scars 조차현재에는 느낄 수 있는 괴로운 개조다음에에서 가능 했다. 이것을 하골, 너가 다만 첫번째 시간을 위해 나의 전망 안에 Berek과 동료에 의하여계획된 성과 잠재력을 성취하는 렌 즈의 새로운 발생의 질을 위해 admiration 내색할 수 있을 때 Solms 새로운 회사는 그것의 고유의 성과에, 그런데 평가되어 야. 제 2 부품안에 나는 달의 어두운 측에게 독자를 도입한다 , 저것은광학 디자인의 이론그리고 연습 이다. 나의 접근은 나 가 분리되는 실재물것과 같이 광학 착오를사려하지 않는다 고 이 감안에 새롭, 그러나 이것이 일어나고 왜 Leica 장비의 사용 자가 이 광학 과실의주의할 수 있다 까 무엇을, 심상 질의 강직 안에 가지는 역할을 보인다. 여기서의 중앙 개념은 초점을 맞 춘 심상및 그리고 분야의 깊이와 bo-ke의 넓게 토론한 화제를 설명하기안에 도움이 되는 defocus 흐림 이다,: unsharpness 지역의 질.심상 질의 평가는 이론안에 대우된다
그리고 실제적인 방법. conjectures과 긴 시간 신화 에서 멀리적으로 체재하기 위하여는, 나는 얼마간 상세한 숫자 를 증정한 해야 한다. 이 부품은 포함되는 각자 이고 그밖 부 품을 위해 정보의 어떤 손실없이 뛸 수 있다. 제 3 의 부품은 책의 등뼈이라고 사려될지도 모른다. 나는 가장 이른 Anastigmat에서 가장 늦은 군사 우체국 summicron m 2/90mm에 각 렌즈이라고, 분석하고, 시험하고그리고 평가하고 일관하는 방법안에 Leica 각 렌즈이라고그리고 표준의 동일 세트향하여 비교했다. 렌즈의 묘사를 위해 용어는 주의깊게 선택되고 광학 성과안에 의미심장한 다름을 탐구하기를 위해 사진과 개발 방 법을 가지고 가기안에 나의 고유의 경험을 반성한다. 큰 넓이 에 여실하다 고 1:5.6 전시회 대등한 심상 질에 아래적으로 멈 추는 많은 렌즈. 아직도 오래 되는 Elmar 1:3.5/50및 새로운 Summulix-R 1:1.4/50mm을 말하는 시켰다사이 1:5.6에 결과안에 넓은 간격 우리들을 있다. 이 간격은 온건한 확대안에 일시적 인 검사에 쉽게 감지하지 않는다, 그러나 때 Kodachrome 25 64 및 Agfa APX25및 큰 투상 큰 B&W 확대에 Ilford 100Delta 필름 의 최선을, 사용하는것은, 거기서 주의될 것이다 뜻깊은 다름 이다. 불빛이 부족할l 때 Leica 사진술이 그것의 최선에 (일반 적인 연한으로서), 가늠구멍 넓게 열려있다 있다 고 때때로 그 것은 주목한다 이다, 작은 셔터 속도는 ISO400에또는 높이 인 간 상황의 쏜살같은 순간을 붙잡 위하여 filmspeed. Leica이 사진술의 이 종류를 위해 멋진 공구 인 것을 나는 합의한다 . MTF 시험이 이 상황안에 요구한 심상 질을 위해 타당하지 않 을지도 모르지 않는다 고 추정은, 여실하지 않다 그런데. 발적 의 높이 전부 대조, 휴무및 중요한 지배를 받는 모양의 개략의 아주 좋은 정의는 단호할지도 여기서 모르곤다 이들의 모두는직 접적으로 있고또는 MTF 자료에서 간접적으로 떨어져 읽을 수 있 다. Leica 렌즈가 더 넓은 가늠구멍에 탁월하는 가정하고는 불 리한 점화 상황안에 사용되는 있을 때, 나는 2개 3개 가장 넓은 가늠구멍에 성과에게 나의 평가안에 다량 가중치를, 발적의 발 생및 최후 그러나 렌즈 성분의 decentring에 의하여것과 같이 아니다 기계 기술설계와 작은 생산 포용력의 질 가장 작은 줬다 . 렌즈의 decentring이 이 질을 죽이면, 그것은 우수한 심상 질을 승진시키는 감을 제조하지 않는다. 나가 모두에 흥미있지 않는다 안으로 무엇, 최대 결의안 숫자는 이고 이들은 나의 분 석안에 무시된다. 대조와 defocus 흐림은 학문의 나의 목표 이 고 렌즈 분석에 이 현대 접근의 이론과 실제적인 기초를 설명한 것을 부품 둘안에 평가와 나는 얼마간 길이에 간다. 1.3 수신 확인. 이 범위의 책은 한명의 사람의 성취 일 수없다. EKO의 팀, Leica Solms에 광학 발달그리고 기술설계의 부, 렌즈의 디 자인그리고 건축을 토론하는 기진하는 무수한 시간은, 모든 기 록 보관소를 열고기 거기서 발견되는 더 불투명한 문서에 나에 게를 인도하기의 짐을 도려낸다. 유일한 렌즈 도표는, 저것 이 책을 위해 렌즈 보고를, 당겼다 명확하게 부대하고, 나는 광학 처방전을 발견하기 위하여 기록 보관소로 컴퓨터로 먹이를 주 , 이 도표를 생성하기 위하여 탐구한 Peter에 나의 사은을 내색 한것을 바란다. K?lsch과 광학 디자인의 Lothar 아름다움 나는 나에게를 독창성을 뒤에 fathom 허용한 씨에게 나의 면접시험 의 동안에 예술 모양으로서 다량을 빚지고있다. 세계의 주위에 많은 친구는 직접적으로 가지고 Leica 렌즈에 관한 그들의 대 화그리고 질문으로서 간접적으로 이 책의 내용이라고 좌우하 렌 즈 평가에 화제와 나의 접근의 나의 선택안에 나에게를 인도했 다. 책 작가및 Lucien이 책의 많은 초안을 위해 긴요한 독자으 로서 행동했는 있을 때 Derek Grossmark과 Ron 클라크는의 나 의 첫번째 inexperienced 단계에 간행을 인도했다 나에게를 부 풀었다. 나의 가장 귀중한 문서에 자고 있는 동안 우리의 고양 이, Wooster, 그의 캐나다 동자격자에 Leica 열광자에 관한 평 가 목적및 subspace 수로에 교환된 의견을 위해 그림의 천을 위 해 모형으로서 참을성이 있 그러나 시시하게 행동하. 그것을 제조하기를 위해 모든 신용이 나의 partner/wife에 의하여 Els, 일어난다 가치가 있다. 나에게를 완전하게 해방하는 일 가구 업무에 모두, 문자적으로 모두, 일의 Her 강한정신과 감정 적인 지원그리고 her 가지고 가는 배려는, 많은 개월을 위해 책 의 연구그리고 쓰기에 집중하기 위하여 her 고유의 병력및 사랑 의 다량을 물었다. 그녀는 나에게에게 Leica 나의 첫번째 CL, 많은 년을전에 주고, 미래가 가져올텐데 무엇을 그녀가 아이디 어를 갖지 않았다 것 을 나는 확실하다.

Pva_Glue님의 댓글

Pva_Glue

Page 1

제 2 지부 1: LEICA 렌즈의 기동전개. 2.1 부품 1: 원천, 1925년 에 1930년. Barnack이 1907년 에 1911년의 주위에 그의 사진기를,그리고 진어 필름에 24x36mm의 체재를 사 용하기 위하여 결정할 건설하골 세련할 일 때, 바쁠 적당한 렌 즈는 시장에 유효하지 않았다. 어떤 렌즈가 원형 심상을 계획 하기 있을 때, 너는 심상 체재의 대각선의 길이에 균등한 모난 적용을 필요로 한다. 24x36mm 체재의 대각선에는 심상의 센터 에서 21.6mm의 최대 심상 고도를 주는 43,27mm의 길이가 있다 . Barnack은그런 까닭에 46º의 모난 전망에 렌즈를 체재를 덮 는 필요로 했다. 40mm과 60mm사이 아무거나의 초점 길이에 렌 즈는 할텐데. Leitz 공장, 유명한 현미경 제조자에 일하는 Barnack은, 에서 선택하기 위하여 몇몇 초점 길이에 Leitz및 지 명한 Mikro-Summar및 Milar에 의하여 제조된 렌즈의 일련번호를 발견했다. Figuur 1: 2.1 Mikro Summar 그는 그가 그의 사 개의 시제품의 가장 작은 하나개에 안으로 적합했던 Mikro-Summar 1:4.5/42mm을 선택했다. Solms안에 박물관안에 거주하는 Ur-Leica은 이 렌즈에, 갖췄다. 얼마간 연구원은 Milar또는 Summar으로서 렌즈를 확인했다. 렌즈에 비문, 이 렇게 거기서 있다 얼마간 해석을 위해 방 없다. 엄정한 초점 길이는 그런데 측정할 수 있고 최근적으로 Solms에 광학 공학자 는 다만 이것을하고 42mm의 초점 길이를 설치했다. 1910년의 주위에 Leitz 현미경 카탈로그안에 유일한 렌즈는 Mikro-Summar 의 여섯개의 성분 대칭 렌즈 이다. 이렇게 우리 는 확실성에 지금 Ur-Leica안에 신비한 렌즈의 신원을 계시할지 도 모른다. 대칭적으로 배열되는 6개의 성분에 Mikro-Summar, 이다. 2.1.1 체재의 선택. 왜 Barnack은 24x36 체재에 침전 했는가? 35mm 꿰뚫은 진어 필름 (“Kino-film”)에 기초를 둔 사진기의 이전과 현대 디자이너는 24x24, 32x44, 18x24, 30x42을 배열한다 사용했었다. 그가 “Kino-film”을 사용하고 것, 그리고 좋은 심상 질을지킨것을 그가 최대 지역을 위해 간것을 결정한 것을 Barnack 그 자신은 우리들에게 말한 다. 24x36mm의 차원에는 이전 세기의 이른 부품의 그때 편재하 유효한 Rollfilmcamera, “point및 싹 camera”의 6x9cm 네거 티브으로서 1:1.5 관계가, 다만 있다. 과 이것이 6x9cm 네거 티브에서 있을 때 심상 질안에 어떤 확대그리고 연속적인 손실 없이 직접 사본, 생성하는 수 있었는 사용하기 인쇄 체재가 그 리고 6x9cm 이었기 있을 때, Leica 사진기는 이 체재에서 아주 강한 경쟁을 면한 해야 했다.그리고 인쇄 체재안에 다음 단계에 는 (9x12cm과 13x18cm) 1:1,5에 가까운 관계가 1:1.35, 이렇게 확실히 있다 (경미한 안전 한계에). 6x9cm보다는 더 낫은 접 촉하 인쇄하십시요, 그의 농축되는 사진기및 그것의 작은 네거 티브가것과 같이 좋았던 심상 질을 만큼 전할 수 있었다 고 Barnack’s 1 차 관심의 하나 시 이었다. 심상이 구르 필름 경쟁자에게 열악하면 그의 장치는 가장 큰 장래 사용자에게 용 납하기 어려울l. 여기서 우리는 이미 광학 디자인의 발달을 성 격을 나타낼 것이다 광학 디자이너의 실제적인 사용자및 능력및 명예심에서 수요사이 상호 작용을 본다. Figuur 2: 2.1.1A Barnack 밑그림. 심상 지역의 차원을 설치하는 다 음 단계를, 뒤에 당기는 Berek에 주 상사성은, 렌즈의 기록 능 력을 위해 필수품을 정의한것을 이었다. 2.1.2 20 세기의 이 른 십년간안에 광학 필수품 사진 인쇄에는 6x9cm과 13x18cm사이 차원이 있었다. 이 그림을 위해 안락한 보기 거리는 주변에 25cm 이다. 우리가 능력 있다 우리의 눈을 것 을 이동하기없 이 이거리에 전체 9x12cm 인쇄를 보게 고 그것은 이렇게 일어난 다. (과정의 우리가 구별할 수 있는 가장 정밀한 세부사항 인 눈 때 목표를 전망한)의 결의안은 광학 필수품을 위해 제한 요 인 이다. 눈이 1.2meter에 1.5meter의 거리에 초점을 맞출 때 눈의 최선 결의안이 발견될 고 연구에 의하여 설치되었다. 그 러나 사진 목적을위해 우리는 25cm의 정상 보기 거리에 지킨 해 야 한다. 이 거리는 혼란의 원형의 정의를 위해 참조 거리으로 서 사용되었다. 9x12cm의 인쇄를 위해 3 에 5 번의 네거티브의 확대 요인을 추측하 (사실 7.2x10.8cm안에) 네거티브에 가장 작은 소는 가장 작은 0.1mm/3에 있 일 것인다. 저것은 1/30mm 0.0333mm 이다. 이 가치는 분야 테이블의 깊이의 계 산을 위해 표준으로서 Leitz에 의하여 사용된다또는 렌즈에 engraving 깊이 가늠자는 거치한다. 광학 계산은 이 가치에 그런데 기초를 두지 않는다. 디자이너가 가능할l것과 같이 만 큼 작겠을에 모든 가벼운 광선을 지역 집중한것을 해볼 고 명확 하다. 0.03mm의 가치는 말하기 위하여 그때 제한 상자, 가장 작은에 소 0.03mm 30 마이크로미터 (mu)의 직경을 가져야 하는 인 최소한도 가치를 이렇게 창설한다. 이 화제 Berek과 Barnack에 반성은 0.03mm을 위해 침전했다 때. 무슨 거리를 알 Leica 그림이 사용자에 의하여에 전망될텐데,도아니다 무슨 확대를 선택할텐데 그들은 수 없었다. 0.03mm의 가치는 필름에 참조으로서 사용되는 혼란의 표준 원형 이다. 표적 가치 사려 되면 안된다. 이 화제에 세부사항 더를 위해 지부를 제 1.2 보 십시요. 2.1.3 “Leica” 체재를 위해 첫번째 렌즈: 조합 어 떤은 양상을 명확하게 Leica 체재를 위해 디자인되는 첫번째 렌 즈, 이었다 Leica Anastigmat, 더 늦은 새 이름을 붙인 Elmax ( 아마 Ernst Leitz과 최대 Berek에서) 디자인한다. 이 렌즈는 곳에 Zeiss Tessar 사가 있던 5개의 성분을 비치하고 있었다. Berek은 사개의 시멘트를 바른 성분의 구성된 마지막 그룹과 의 Anastigmat을 디자인했다. 이 렌즈에는 마음안에 있어 35mm Leica 체재를 위해 명확한 필수품에 디자인되는 첫번째 렌즈 이것과 같이 그때 유일한 구별이. (Solms에 원래 그림에 날짜가 우리들에게) 말한다 있을 때 최대 Berek은 렌즈 주변에 1922년을 디자인했다. Figuur 3: 2.1.3 A (계산 페이지: 이미에) Figuur 4을 부풀었다: 2.1.3 Elmax으로서의 B Anastigmat은 시멘트를 바른 doublet으로서 마지막성분에 triplet에 (있을 때 시멘트를 바른 세겹) Berek을 건축하기 위 하여 복잡하게 한 조금 변경했다 디자인을 이었다 . Figuur 5: 2.1.3 C Elmax. Elmar은 품었다. Elmar의 첫번 째 디자인이 1925년에 완료된 것을 문서에 디자인 날짜는 우리 들에게 말한다. Elmax에 비교하 때 이 렌즈는 심상을 개량했었 다. Elmar 디자인은 Tessar 디자인, 한개의 중요한 예외에, 정 지의 위치에 동이하다. 광학 디자인안에 정지의 위치는 착오 개정을 위해 공구의 부품 이다. 디자인에 의존은 이 위치 좀 더또는 보다 적게 유력할 수 있다. Elmar의 경우안에, 정지는 첫번째그리고 제 2 성분사이 위치한다. 얼마간에게 추가에게 vignetting을 생성하고 있는 동안, 그리고 중앙 정의를 개량하 는 이 앞으로 위치는 렌즈의 가장자리에 떨어져 광선의 어떤을 자르고. 렌즈가 지금 정지의 주위에 unsymmetrical 이기 있을 때, 우리는 분야의 외부 지역안에 얼마간 난시그리고 coma을 본 다. Figuur 6: 2.1.3 D: Elmar 도표는 그것의 일을 위해높 은 명령의 심상 질을 제공하기으로서 Elmar 1:3.5/50mm Leica 사진기의 명성을, 설치했다. 기본적인 디자인은 곤란하다 고 현대 컴퓨터의옆의 분석은 고유 Elmar 윤곽 쇼의 디자인 위에 개량하기 프로그램을 기초를 뒀다. 오래 되는 주인에 공물 의 혹 ! 유리제 카탈로그안에 유효하지 않는 유리제 유형을 창조 하기 위하여 디자이너는 두개의 유리제 성분을 함께 (또는 한개 의 성분을 두개의 분리되는 렌즈로 쪼갠 위하여) 시멘트를 바를 텐데. 기본적으로 Elmar은 곳에 계산을 위해 필요했던, 유리의 신형을 생성하기 위하여 마지막 렌즈 성분이 시멘트를 바르는 triplet 이다.

Pva_Glue님의 댓글

Pva_Glue

2.1 부품 1: 원천, 1925년 에 1930년. Barnack이 1907년 에 1911년의 주위에 그의 사진기를,그리고 진어 필름에 24x36mm의 체재를 사용하기 위하여 결정할 건설하골 세련할 일 때, 바쁠 적당한 렌즈는 시장에 유효하지 않았다. 어떤 렌즈 가 원형 심상을 계획하기 있을 때, 너는 심상 체재의 대각선의 길이에 균등한 모난 적용을 필요로 한다. 24x36mm 체재의 대 각선에는 심상의 센터에서 21.6mm의 최대 심상 고도를 주는 43,27mm의 길이가 있다. Barnack은 그런 까닭에 46º의 모난 전망에 렌즈를 체재를 덮는 필요로 했다. 사이 아무거나의 초 점 길이에 렌즈는 40mm과 60mm 할텐데. Barnack, Leitz 공장 , 유명한 현미경 제조자에에서 선택하기 위하여 제조한 일하면 , 렌즈의 일련번호를 몇몇 초점 길이에Leitz이및 지명한 Mikro-Summar및 Milar 발견했다 . Figuur 1: 2.1 Mikro Summar 그는 그가 그의 사개의 시제 품의 가장 작은 하나개에 안으로 적합했던 Mikro-Summar 1:4.5/42mm을 선택했다. Solms안에 박물관안에 거주하는 Ur-Leica은 이 렌즈에, 갖췄다. 얼마간 연구원은 Milar으로서 렌즈를또는 Summar 확인했다. 렌즈에 비문, 이 렇게 거기서 있다 얼마간 해석을 위해 방 없다. 엄정한 초점 길이는 그런데 측정할 수 있고 최근적으로 Solms에 광학 공학자 는 다만 이것을하고 42mm의 초점 길이를 설치했다. 1910년의 주위에 Leitz 현미경 카탈로그안에 유일한 렌즈는 Mikro-Summar 의 여섯개의 성분 대칭 렌즈 이다. 이렇게 우리 는 확실성에 지금 Ur-Leica안에 신비한 렌즈의 신원을 계시할지 도 모른다. 대칭적으로 배열되는 6개의 성분에 Mikro-Summar, 이다. 2.1.1 체재의 선택. 왜 Barnack은 24x36 체재에 침전 했는가? 35mm 꿰뚫은 진어 필름 (“Kino-film”)에 기초를 둔 사진기의 이전과 현대 디자이너는 24x24, 32x44, 18x24, 30x42을 배열한다 사용했었다. 그가 “Kino-film”을 사용하고 것, 그리고 좋은 심상 질을지킨것을 그가 최대 지역을 위해 간것을 결정한 것을 Barnack 그 자신은 우리들에게 말한 다. 24x36mm의 차원에는 이전 세기의 이른 부품의 그때 편재하 유효한 Rollfilmcamera, “point및 싹 camera”의 6x9cm 네거 티브으로서 1:1.5 관계가, 다만 있다. 그리고 이것이 6x9cm 네거티브에서 있을 때 심상 질안에 어떤 확대없이 직접 사본,그 리고 연속적인 손실 생성하는 수 있었는 사용하기 인쇄 체재가 그리고 6x9cm 이었기 있을 때, Leica 사진기는 이 체재에서 아 주 강한 경쟁을 면한 해야 했다.그리고 인쇄 체재안에 다음 단 계에는 (9x12cm과 13x18cm) 1:1,5에 가까운 관계가 1:1.35, 이 렇게 확실히 있다 (경미한 안전 한계에). 6x9cm보다는 더 낫 은 접촉하 인쇄하십시요, 그의 농축되는 사진기및 그것의 작은 네거티브가것과 같이 좋았던 심상 질을 만큼 전할 수 있었다 고 Barnack’s 1 차 관심의 하나 시 이었다. 심상이 구르 필름 경쟁자에게 열악하면 그의 장치는 가장 큰 장래 사용자에게 용 납하기 어려울l. 여기서 우리는 이미 수요사이 상호 작용을에 서 광학 디자인의 발달을성격을 나타낼 것이다 광학 디자이너의 실제적인 사용자그리고 능력그리고 명예심 본다 . Figuur 2: 2.1.1A Barnack 밑그림. 심상 지역의 차원을 설 치하는 다음 단계를, 뒤에 당기는 Berek에 주 상사성은, 렌즈의 기록 능력을 위해 필수품을 정의한것을 이었다. 2.1.2 20 세기의 이른 십년간안에 광학 필수품 사진 인쇄에는사이 차원이 6x9cm과 13x18cm 있었다. 이 그림을 위해 안락한 보기 거리는 주변에 25cm 이다. 우리가 능력 있다 우리의 눈을 것 을 이동 하기없이 이 거리에 전체 9x12cm 인쇄를 보게 고 그것은 이렇게 일어난다. (과정의 우리가 구별할 수 있는 가장 정밀한 세부 사항 인 눈 때 목표를 전망한)의 결의안은 광학 필수품을 위해 제한 요인 이다. 눈이 1.2meter에 1.5meter의 거리에 초점을 맞출 때 눈의 최선 결의안이 발견될 고 연구에 의하여 설치되었 다. 그러나 사진 목적을 위해 우리는 25cm의 정상 보기 거리에 지킨 해야 한다. 이 거리는 혼란의 원형의 정의를 위해 참조 거리으로서 사용되었다. 9x12cm의 인쇄를 위해 3 에 5 번의 네 거티브의 확대 요인을 추측하 (사실 7.2x10.8cm안에) 네거티브 에 가장 작은 소는 가장 작은 0.1mm/3에 있 일 것인다. 저것은 1/30mm 0.0333mm 이다. 이 가치는 분야 테이블의 깊이의 계 산을 위해표준으로서 Leitz에 의하여 사용된다또는 렌즈에 engraving 깊이 가늠자는 거치한다. 광학 계산은 이 가치에 그런데 기초를 두지 않는다. 디자이너가 가능할l것과 같이 만 큼 작겠을에 모든 가벼운 광선을 지역 집중한것을 해볼 고 명확 하다. 0.03mm의 가치는 말하기 위하여 그때 제한 상자, 가장 작은에 소 0.03mm 30 마이크로미터(mu)의 직경을 가져야 하는 인 최소한도 가치를 이렇게 창설한다. 이 화제 Berek과 Barnack에 반성은 0.03mm을 위해 침전했다 때. 무슨 거리를 알 Leica 그림이 사용자에 의하여에 전망될텐데,도 아니다 무슨 확대를 선택할텐데 그들은 수 없었다. 0.03mm의 가치는 필름 에 참조으로서 사용되는 혼란의 표준 원형 이다. 표적 가치 사 려되면 안된다.이 화제에 세부사항 더를 위해 지부를 제 1.2 보십시요. 2.1.3 “Leica” 체재를 위해 첫번째 렌즈: 조합 어떤은 양상을 명확하게 Leica 체재를 위해 디자인되는 첫번째 렌즈, 이었다 Leica Anastigmat, 더 늦은 새 이름을 붙인 Elmax (아마 Ernst Leitz과 최대 Berek에서) 디자인한다. 이 렌즈는 곳에 Zeiss Tessar 사가 있던 5개의 성분을 비치하고 있 었다. Berek은 사개의 시멘트를 바른 성분의 구성된 마지막 그 룹과의 Anastigmat을 디자인했다. 이 렌즈에는 마음안에 있어 35mm Leica 체재를 위해 명확한 필수품에 디자인되는 첫번째 렌즈 이것과 같이 그때 유일한 구별이. (Solms에 원래 그림에 날짜가 우리들에게) 말한다 있을 때 최대 Berek은 렌즈 주변에 1922년을 디자인했다. Figuur 3: 2.1.3 A (계산 페이지: 이미에) Figuur 4을부풀었다: 2.1.3 Elmax으로서의 B Anastigmat은 시멘트를 바른 doublet으로서 마지막 성분에 triplet에 (있을 때 시멘트를 바른 세겹) Berek을 건축하기 위 하여 복잡하게 한 조금 변경했다디자인을 이었다 . Figuur 5: 2.1.3 C Elmax. Elmar은 품었다. Elmar의 첫 번째 디자인이 1925년에 완료된 것을 문서에 디자인 날짜는 우 리들에게 말한다. Elmax에 비교하 때 이 렌즈는 심상을 개량했 었다. Elmar 디자인은에 동이하다 Tessar 디자인, 한개의 중 요한 예외에, 정지의 위치. 광학 디자인안에 정지의 위치는 착오 개정을 위해 공구의 부품 이다. 디자인에 의존은 이 위치 좀더또는 보다 적게 유력할 수 있다. Elmar의 경우안에, 정지 는 첫번째그리고 제 2 성분사이 위치한다. 얼마간에게 추가에 게 vignetting을 생성하고 있는 동안, 그리고 중앙 정의를 개량 하는 이 앞으로 위치는 렌즈의 가장자리에 떨어져 광선의 어떤 을 자르고. 렌즈가 지금 정지의 주위에 unsymmetrical 이기 있을 때, 우리는 분야의 외부 지역안에 얼마간 난시그리고 coma 본다. Figuur 6: 2.1.3 D: Elmar 도표는 그것의 일 을 위해 높은 명령의 심상 질을 제공하기으로서 Elmar 1:3.5/50mm Leica 사진기의 명성을, 설치했다. 기본적 인 디자인은 곤란하다 고 현대 컴퓨터의옆의 분석은 고유 Elmar 윤곽 쇼의 디자인 위에 개량하기 프로그램을 기초를 뒀 다. 오래 되는 주인에 공물 의혹 ! 유리제 카탈로그안에 유효 하지 않는 유리제 유형을 창조하기 위하여 디자이너는 두개의 유리제 성분을 함께 (또는 한개의 성분을 두개의 분리되는 렌즈 로 쪼갠위하여) 시멘트를 바를텐데. 기본적으로 Elmar은 곳에 계산을 위해 필요했던, 유리의 신형을 생성하기 위하여 마지막 렌즈 성분이 시멘트를 바르는 triplet 이다.

Pva_Glue님의 댓글

Pva_Glue

전진이 제조된것을 이면, 유일한 노선은 유리제 선택 이다. 그리고 1925년 에 1961의 그것의 긴 전적안에 Elmar 렌 즈가 이 종류의 변경을 겪었다 고 우리는 확실할지도 모른다 . 불가피하게 오래 되는 유리제 유형은 카탈로그에서 제거되 고 그러니 디자이너는 이 상황에 적응하. 그러나 이익이 관계 되 겸손한및 그러니 이 렌즈의 심상 질이 년에 확실히 안정된다 고 놀람으로서 올지도 모른다 것을 현대 최적화 분석은 그리고 보인다. 과정 더 새로운 유리의 명확하게 표면의 코팅은 불리 한 상황의 밑에 겸손한 이익을 주고. Elmar의 디자인은 최소 평균에 기본적인 착오의 개정을 위해 허용했다. 이것은 계산을 특별하게 힘든 제조하고 다만 활주 규칙및 대수 테이블에 하 때 아주 디자이너의 통찰력그리고 독창성에 요구하고 있다. 어떤 four-element 렌즈는 중요한 착오의 개정을 위해 가능성을 제한했다. 타협은 항상 필요하다. 넓게 four-element triplet 말함것에는 분야안에 좋은 중앙 sharpness및 더 약한 성과같이 전형적인 특성이 있다. 디자이 너는 수 있고 명확한 해결책을, 저것 준다 이 유형의 각 버전에 게 다른 지문을 채택할 것이다. 충분한 가늠구멍에 Elmar은 에 관하여12mm 반경의 심상 원형에 조악한 세부사항의좋은 기록에 중간 대조 심상에게 낮은것을, 준다. Leica의 이점의 하나개 는, 때 큰 체재 사진기에 비교하 열려있는 렌즈를 넓게 사용한 때 분야의 장시간 깊이 이다. 최대 Berek은 우측적으로 축선 ( 중심) 성과와 그리고그것의 빨간 부품을 포함하여 전체 스펙트 럼에 좋은 군기 개정에 강조를, 두었다. 아래적으로 에 관하 여 1:5.6에 멈추 대조는 표시되어 있 개량해, 정밀한 세부사항 의 rendition crispening. 분야의 깊이를 증가하기 위하여 목 록 필름 사진기에 비교 이점을 확대하기 위하여 렌즈가 아래적 으로 멈출텐데 것을 Berek은 다시 추측했다 . Figuur 7: 2.1.3 E-Late 유형 Elmar 우리는 한계에 유형 의 고유한 가능성을 기지개한 우수한 디자인의 고아한 보기으로 서 Elmar을 주시할지도 모른다. 사개의 성분 Cooke triplet Elmar 고아한 four-element 유형으로서 축선에 대등한 성과가 있다. 성과안에 관계되는 다름이 구역 난시및 양쪽이 Elmar안에 잘 정정되는 비스듬한 둥근 착오 이다 고 컴 퓨터 분석 쇼. 다름은 작고, 그러나 확실히 두드러지 시장안에 성공또는 실패를 제조할 수 있었다. 이렇게 가장 큰 구르 필 름 사진기안에 사역된 Cooke 유형 triplets에 각축한것을 4 성 분 Elmar을 위해 선택할 것이다 Berek과 Leitz에서 총명한 선택 이었다. 성과 가장자리는 참으로 중요하 더 정교한 건축에 만 기가 되는 더 높은 생산 비용을 outweighs. 2.2 부품 2: 확 장에는 orthochromatic 유형의, 1930년 에 1957년 주변에 1925 의 가장 큰 필름 이고 ISO20에 ISO30의 감각력이 있었다 . Panchromatic 필름은 그리고 감소한 속도 (ISO10에 ISO15) 에 유효했다, 그러나. 낮은 불빛 상황안에 그림을 쏘기 위하여 조차 3.5 렌즈에, 이 속도는 Leica 사용자의 가능성을 제한했 다. 그러나 Leica은 그것의 각종 주위안에 인간 일생의 모든 양상을 기록하는 사진기 이었다. 이 겸손한 장비를 사용하기 위하여 우리가 ‘available light’안에 제조될 Leica 이른 그 림을 볼 때 오늘, 우리는 Leica 평균 사용자의 전문가적 의견 에놀라야 한다. 어떤 현대 동자격자를 ISO25 필름에 3.5의 가 늠구멍에 실내 현지를 붙잡 묻거든 너는 항의의 모든 종류를 들 을 것이다. 현재 Kodachrome 25과 세 배 elmar 4/28-50mm Vario-Elmar-R 1:4/35-70mm을 1:4에 사용하 이 상황을 확실히 잘 가상할텐데. 결과는 우량할l, 분명하게, 그러나 우리는 그 것의 역사, 기술적인문맥안에 Elmar의 역할에 순간을 위해 반성 해야 한다. 많은 현지를 위해, 초점과 좋은 심상 질의 inaccuracy을 위해 경미하게 필요로 하기 분야의 깊이를 안전 한계에 가장 큰단단한 주제를 위해 결합하기 있을 때 3.5의 가 늠구멍은 아직도 우수한 선택 이다. f/16 규칙을 사용하, 우 리는 해안에 1:4 옆 점화에 흐리고, 둔한 현지를 위해 1:4에 1/10년에 f16또는 1/500에 1/20 sec으로서 ISO20 필름에 쓸모 있기 위하여 셔터 속도를 견적할 수 있다. 후반 상황은 한계 에, 그러나 능력 있는 사진사의 권력의 안에 있다 . 2.2.1 Leica을 위해 렌즈의 가족. 그가 그의 디자인의 기 본 원리에서 놓을때 Barnack이 교환할 수 있는 렌즈의 사용을 상상하면 그것은 명확하지 않다. 첫번째에추가 렌즈는 제안하 고지 않 늦게 그들은 본체에 개인적으로 일치한 해야 했다 . Leitz이 높은 정밀도 사진기 체계의 제조자에 되기의 학습 곡선의 처음안에 아직도 있었다 고 확실한 표시. Leitz이 현 미경의 생산에 잘 숙지되었다 있을 때 이것은 현저하다. 사진 술 부안에 할 수 없던 이 계기는 개인적으로 측정되기 위하여 디자인되었다. 어떤 본체에 중대한 정확도에공장에 일치할 것 이다 제조 교환할 수 있는 렌즈의 개념은 진짜적으로 도전 이었 다. 그러나 다른 초점 길이및 가늠구멍에 렌즈의 가용도는 Leica을 위해 raison-d’-etre 이었다. 1930에서 Elmar 디자 인은 두개의 방향안에 기지개된다: 넓은 각: 35mm과 좁은 각 : 105mm 초점 길이로 짧은 소풍에 90mm,과 135mm. 사실안에 우리는 1925년에서 Leica 렌즈 line-up안에 다만 두개의 중요한 윤곽을 위에 갖는다. triplet 기본적인 모양은 사개의 일중항 성분 (긍정, 부정, 긍정)의 윤곽을 사용한다. 우리가 시멘트 를 바른 triplet의옆에 제 3 의 성분을 대체하면, 우리는 Elmax을 얻는다. doublet의옆에 후방 성분을 대체하거든 우리 에는 Elmar 렌즈가 1:3.5/35, 1:3.5/50, 1:4/90 있다 , 1:6.3/105과 1:4.5/135mm.은 교환 doublets과 우리의옆의 모 든 사개의 일중항 Hektor 1:2.5/50과 1:1.9/73mm을 얻는다. 정 면을 대체하거든 doublet및 우리의옆의 후방 일중항은 doublet 의옆에 Hektor 1:6.3/28mm.을 대체한다 다만 중심 성분을 얻고 우리에는 Hektor 1:2.5/125및 Hektor 1:4.5/135과 Thambar 1:2.2/90mm. Figuur 8이 있다: 2.2.2 A: 기본적인 렌즈는 제 2 기본적인 모양을 이다 대칭 doublet또는 두 배 Doubl 유형 타자를 친다. 이 렌즈는 Lee에 의하여 여섯개의 성분 버전에 확장되고 기본 윤곽에는 일중항, 시멘트를 바른 두 배의와 시멘트를 바른 두 배 의경미하게 불균형 순서안에 일 중항의 떼를 짓기 있다. 이것은 그리고 Summar의 디자인 이다. 두개의 분리되는 렌즈로 첫번째 일중항을쪼개거든 우리는 Summicron Summitar및 첫번째 버전을 얻는다. 두개의 공기에 의하여 간격을 두는 성분으로 후방 일중항을 쪼개거든 우리는 Xenon/Summarit 버전을 갖는다. 이 윤곽을 사용하고십시요 , Mert을 추가하십시요? 표면과 우리는 Summarex 1:1.5/85mm 을 얻는다. Telyt 1:4.5/200과 1:5/400mm의 긴 초점 디자인을 추가하고 때, 완전한 렌즈 선은 사개의 기본적인 디자인에 의하 여 덮는다. 디자인 유형의 이 경제를 위해 몇몇 이유 있다. 이국적인 디자인을 탐구하는 첫째로 모두의, 충분한 시간및 이 론 지견 없었다. 이른 기간안에 Leitz 디자이너가, 적당한 유 리제 유형의 얼마간 아주 유망한그리고 흥분 생성하 디자인 한 , 몇몇 학문은 그러나 부족, 요구한 기계 포용력및 주의깊은 집합 같은 디자인을 그 일안에 가능했던 제조했다. 필수품을 덮기 위하여 현존하는 렌즈를 기지개하 도록 이렇게 디자이너는 그의 재간을 사용한 해야 했다. 에 근소한 디자인및 유리제 유형을 집중하, 가능했던것과 같이 같은 만큼 렌즈를 제조한것 을 해보는 둘째로 그것은 그 이른 일안에 감을 제조했다. 하나 개는 새로운 렌즈를 디자인하기의 비용이 수시로 금지적으로 높 성공이 보장하지 않았다 것을 생각해야 한다. 디자이너에는 종이에 렌즈를 산출하고 전할 수 있던 성과의 좋은 아이디어가 있었다. 그 일안에 디자이너는 착오의 계산을 위해 평균을 제 한했었다. 광학 체계에 광선을 추적함것은 확실히 힘들다. 그 리고 때때로, 비뚤어지는 광선의 상자안에

김정대님의 댓글

김정대

아.! 정말 좋은 자료인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

백제훈님의 댓글

백제훈

하하하^^ 번역기 돌리셨군요,,,

조경덕님의 댓글

조경덕

와 엄청난 자료입니다. 감사합니다.

김학영(brain)님의 댓글

김학영(brain)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박영주님의 댓글

박영주

번역된걸 읽어도 이해가 되질 않습니다.

안준국님의 댓글

안준국

아마 번역기로 돌려서 이해가 안가실겁니다.
이 사진처럼요...

인터넷에서 퍼온 사진인데, 제 기억으로는 용산역 앞 떡갈비집에서 친구랑 밥먹다가 본 기억이 나네요.. ㅋ

구글 번역기로 돌려보면 아래 사진처럼 번역을 하는 것 같습니다.

박상현pshyun님의 댓글

박상현pshyun

식당 메뉴 영어번역이 정말 재밌네요. ^^

실제로 존재하는 메뉴판일까요?

임상렬님의 댓글

임상렬

Six times라... 여섯번으로 나누어 차례로 나오는 음식인 듯 이해되네요.
정확히 구글스런 번역이군요.

KIM,INTECH님의 댓글

KIM,INTECH

언제 다 읽을까 부담스럽지만
좋은 자료 감사드립니다.

강대원1님의 댓글

강대원1

잘읽겠습니다. 언제 다 읽을지 모르겠지만,,,,,,,,,,,,,,,,,,

박남호님의 댓글

박남호

저도 언젠간 읽겠지하는 심정으로 일단 프린트해서
제본을 해 뒀습니다....
좋은 자료 올려주신 이상제님께 감사드립니다.

오기봉님의 댓글

오기봉

제가 궁금해했던
각 렌즈의 세대에 대해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강대원1님의 댓글

강대원1

열심히 보아야 겠네요

김용수JKT님의 댓글

김용수JKT

대단한 자료 잘 보았습니다
렌즈라는게 무었인지 이제야 어렴풋이 이해가 되는군요

감사합니다

안도근님의 댓글

안도근

오...너무 방대한 자료라.. 이 책이 발간된 것으로 아는데 아닌가요>

김주홍님의 댓글

김주홍

이런 방대한 자료를 번역해야 한다면....
아마도 한분씩 한장을 하는것이 가장 좋을것 같다는~^^;
영어든 번역된 것이던 이해하기 힘들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김 연일님의 댓글

김 연일

자료 잘 받아갑니다... 공부해야 된다는 압박이....

배현규님의 댓글

배현규

자료 잘받았구요^^ 열심히 일어봐야겠네요^^

안승희님의 댓글

안승희

감사합니다.라이카를 구입하기도 전에 종류의 다양성에 질리고 있습니다.ㅠㅠ

김솔하님의 댓글

김솔하

흑흑흑...
무지가 한스러울 뿐입니다.

김태언님의 댓글

김태언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최봉현님의 댓글

최봉현

우연히 봤네요. 육회=six times.
대박입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닫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닫기
닫기
Forum
Gallery
Exhibition
Collection
회원목록
잦은질문모음
닫기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