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잦은질문모음
  • TOP50
  • 최신글 모음
  • 검색

Forum

HOME  >  Forum

Announcements

장터 이용 권한 변경 - 보류

페이지 정보

본문

회원님 안녕하세요.
운영진 모두 가장 낮은 자세로 회원님께 인사를 드립니다.

먼저, 밑줄 김종언,정규택,이철민,하석준 운영진은..거론되는 권력, 완장, 권좌등 과는 무관하며, 모든
회원님과 동일한 "라이카클럽"을 이끌고 지탱해 가는 구성원 중 한명임을 말씀드립니다.

말씀 드림과 같이, 클럽은 몇 몇의 뜻과 힘에 의해서 물리적으로 이끌려 가는 것이 아닌,
한분 한분 소중한 회원님 모두가 계시기에 존재의 이유가 있으며, 한마음 한 뜻으로 일치 단결하여
관심과 참여, 사랑이 함께 했을때 "라이카클럽"이 존재할 수 있음을 회원님 모두가 잘 알고 계시리라
믿습니다.

해서, 금번 시행하고저 했던 "장터 이용에 관한 변경 예고" 사항은..
회원님들의 이견이 많고, 이를 시행하는 과정에서 단 한분이라도 클럽에 대한 불신이 생기는 것을
진정 원치 않으며, 혹시라도 모를 회원 간의 불협화음으로 클럽 분위기를 해할 우려도 있다 판다되어..

금번 9/15일 시행키로 예정했던 "장터이용 권한 변경" 계획은 보류키로 의견을 모았읍니다.

단, 신규가입 회원님의 장터 이용에 따른 기존 방침은 변함이 없으나..
오히려 장비 구입에 따른 장터 이용은 더욱 절실하다~ 라는 일부 회원님들의 의견을 존중하여,

▷당초 //가입후 2달 이상, 포스팅 수 20개 이상에서,
▷변경 //가입후 1달 이상, 포스팅 수 20개 이상으로... 다소 완화된 방침으로 시행 키로 하였으며..
매달 1일과 15일 새벽 기준으로 변경 조정 안에 맞는 신입회원님은 장터이용이 가능 하게 됨을 알려
드립니다.
-이는 단순 장터 이용을 하고져 하는 신규 가입의 억제와..
-어느정도는 장터 사고 예방차원 및..
-가입후, 활발한 활동을 이끌기 위한 취지도 있으므로 너그러운 이해와 양해를 바랍니다.

또한,이번 장터이용변경에 따른 구체적인 적용 사항과 내용을 상세하게 밝혀 드리고 싶지만..
운영진이 객관적으로 판단해 봐도, 워낙 미미한 활동 부분만 있어도 아무 불편이 없는 적용사양이라
이에 따른 부작용을 우려하여 자세한 공개는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당초 계획(3개월에 포럼,갤러리 통합 포스팅 수 한개도 없는 회원님)으로 적용을 해보면..
▶현재 기준, 장터이용 가능 회원님→ 접근 불가! 상태로 전환 회원은 총 517명 입니다◀

이번 시행코져 했던 장터 이용 변경 안을 통해, 모든 회원님들과 함께 자성의 계기와 방향성에 대한
어느정도의 공감대 형성 및 클럽이 올바른 방향으로 도약할 수 있는 효과도 있었다고 보여지며,

"장터이용에 관한 변경 보류" 방침은 보류인 만큼, 향후 클럽의 존재성이 흐려지거나,
클럽 본연의 방향성이 한쪽으로 지나치게 편중 되어 간다는 판단이 설 경우는, 당초 보다 더욱
무거운 방침을 정하여 시행할 수도 있으니, 운영진이 함께 고민하고져 하는 참 뜻을 모든 회원님께서
깊이 헤아려 주시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라이카클럽"을 사랑하시는 회원 여러분!
"라이카클럽"은 회원님 한분 한분이 모두 소중합니다. 그래서 더욱 빛나고 아름답습니다.

밑줄"________________"은 가장 낮은 자세로 클럽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읍니다.

라이카클럽~ 화이팅!
추천 0

댓글목록

김병인님의 댓글

김병인

아무런 댓가 없이 운영에 개인적 희생을 해주시는 운영진 여러분께 먼저 감사드립니다.
여러분들이 낮추신다고 해도 저는 제가 하지 못하는 희생을 해주시는 분들께 개인적으로 고개숙이고 인사드립니다.
항상 여러분들의 결정이 절대 가벼운 마음으로 이루어졌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대식구를 뒷바라지하는 어려운 일을 하시면서 모든 이들에게 똑같이 혜택이 돌아가는 것은 정녕 힘든 일 이라고 생각합니다.
회원 여러분들께서도 이번 일을 계기로 하여 진정 클럽에서 자신이 얻은 것과 베풀수 있는 것에 대해 한번 돌이켜 생각해볼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저 역시도 이 클럽에서 가입초창기부터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모자란 지식이지만 궁금해하시는 사항에 대해 책을 찾아가며 답변을 써드리고 있습니다. 그것은 제가 여러분들께 받았던 것을 조금이나 돌려드리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장터가 어떻게 되건 저는 개의치 않습니다.
어떻게 보면 장터를 통해 오프라인에서 회원분들을 만나뵙고 카메라, 렌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더 즐거웠습니다.
실제로 그렇게 만난 회원분들이 아름아름으로 늘어나다보니 충무로에서 늘 한두분이상 아는 분을 만나뵙곤 합니다.

앞으로도 저는 여러분들의 새로운 글 한줄 한줄, 멋진 사진 한장 한장을 더 기다리겠습니다.

임규형님의 댓글

임규형

제가 라클에서 활동을 시작한지도 2년을 넘겼습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라클의 오프라인 모임에 나가지도 못하여 면식이 있는 분들은 정말 적지만 실제로 뵌 것 처럼 늘 많은 분들 속에 살고 있다는 느낌입니다. 장터를 이용한게 딱 세번 밖에 없는지라 '장터 이용 권한'에 대한 논의에 대해 그다지 할 말은 없는 형편입니다만 운영진들이 어떤 권한을 가지고 있다고 느낀 적은 없습니다.

이는 제 개인의 경우를 보며 느낀 것입니다. 인사계 활동을 2년 넘게 했지만 제 자신도 아무런 권한도 없으며 심지어는 라클에서 고맙다는 인사를 받거나 한적도 없이 활동하고 있다는 것을 처음 들어온 일반 회원들이 아실까 싶습니다.

라클은 자신이 직접 적극적으로 활동할 때에만 의미가 있는 곳이라 생각합니다. 운영진들이 무엇인가 얻으며 활동하는게 아니란 것, 라클을 위해서 활동할 것 까지는 없으나 참여해서 활동하는 분들을 오해할 것은 더욱 없지 않나 하는 점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김병인님께서 그러시듯 저도 그러할 뿐입니다. 라클은 스스로 참여하여 가꾸어 나가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심웅기님의 댓글

심웅기

장터는 물건과 돈만 오가는 곳이 아니지요
저는 장터를 통하여 더 소중한 것을 얻습니다
또 장비와 돈이 오가는 곳만 장터인가요
갤러리며 까페며 큐엔에이 리뷰..여기 펼쳐진 모든 마당이 다 장터아닙니까
마당마다 베풀어 내놓는 이가 있고 저와같은 많은이들은 거저로 얻습니다
얻는이는 당연히 행복하고 베푸는 분들은 그래서 더 많이 행복하시고..
당초 이번 조치의 발상, 예고, 동조와 문제제기, 보류 결정
이 모든 것은 우리 클럽에 대한 소박한 애정의 다른 표현일뿐입니다
용기와 겸손과 원숙함을 생각하게 해주신 운영진과 회원님들 모두를 사랑합니다
만명이나 되는 모든 회원이 사방팔방으로 활동을 많이 하면 참 어수선해질것같아서
지금과비슷하기를 바라고 그래서 앞으로도 별로 활동을 할것같지않은
무뉘만 회원이고 사진취미인 50대 초보의 환영의 변이었습니다

조윤성01님의 댓글

조윤성01

운영진들 수고가 너무 많으시구요.
타클럽처럼 장터거래로 인해 마음상하지 않으면 좋겠고 다소 룰이 엄해도 완벽을 기했으면함니다.장터는 클럽의한부분이지 전체가되서는 안된다생각함니다.

손지훈님의 댓글

손지훈

운영진분들의 결정이 참 여러가지를 생각하게 해 주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클럽을 위해 수고해주시는 분들에게 또 감사 드리지 않을 수 없구요...
라클은 참 좋은 곳입니다.
처음 라이카를 손에 잡고 "참 좋은 카메라다..." 라고 생각했던 것처럼...
라이카 클럽은 "참 좋은 클럽이다..."라고 생각하게 합니다.
좋으신 운영진이 계시고 또 위의 여러분들 처럼 정말 클럽을 아끼시고 여러가지로 도움을 주시는 분들이 정말 많기 때문입니다.
정말 사진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저로서는 늘 배울 밖에요...
그리고...
라클은 사진만이 아닌 또 다른 여러가지를 배우게 해 주는 것 같습니다.
이곳에 계신 모든 겸손하신 분들에게 다시 머리 숙이게 됩니다.
라클... 참 좋은 클럽인것 같습니다. ^^

서재근님의 댓글

서재근

가입후 기다리고있는 신규 회원 입니다.
나이탓인지 아니면 소심한 성격탓인지, 여러사이트에서 접할수 잇는 장터를 이용하기가 꺼려왔습니다.
이번 운영진에서 취하신 조치는 참으로 마땅하다 사료되며, 신뢰성을 쌓을수 있다면 좀더 강화된 조치여도 무방하다 생각됩니다.
지금도 기다리는 입장에서는 한편 답답하지만, 신뢰를 높일수 잇는 방법이라 생각되어 기꺼이 참고 기다 리겠습니다.

결코 번잡하지 않은 차분하고 질높은 싸이트 운영에 만족하며 기꺼히 힘닫는대로 협조 하겠습니다.

운영진의 노고에 감사 드립니다.

서정학님의 댓글

서정학

운영진 여러분께 깊은 감사드립니다

김문수5님의 댓글

김문수5

장비병 걸린 사람에게는 극약처방이긴 하지만...
신규회원인 저도 찬성하는 내용입니다.
충동구매가 확 가라앉는다는....

석바~!(최석진)님의 댓글

석바~!(최석진)

저도 장터를 이용하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지만서도...

어차피 현재 그러한 장비를 마련할 거금도 없거니와 ㅋ

어떤게 좋고 어떤게 적당한지 조차도 모르는 초짜이기에...

넉넉~하게 기다리고 있습니다 ㅋㅋㅋ

안광성님의 댓글

안광성

전 장터가 없는줄 알았습니다^^
수고하세요~

개인정보처리방침

닫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닫기
닫기
Forum
Gallery
Exhibition
Collection
회원목록
잦은질문모음
닫기

쪽지보내기